“문대통령 ‘단도 미사일’ 말실수인지 내심 말하다 엉킨 것인지”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가 22일 오전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가 22일 오전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2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국회 정상화를 위해서는 선거제‧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대한 사과와 원천무효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 연석회의에서 “패스트트랙은 불법이고 무효인 게 자명하고 절차와 내용, 방향이 모두 틀렸는데 이 상태에서 국회를 연다고 한들 어떠한 진전을 보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충 국회만 열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유야무야하지 말고 패스트트랙에 대한 분명한 사과와 원천무효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여야 4당의 연동형 비례대표제와 검경수사권 조정안 통과를 위한 패스트트랙은 국회의 명예를 실추시킨 참혹한 역사로 기록됐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권력 장악에 눈이 멀어 아마추어만도 못한 법안을 밀어붙였다”며 “당정 간 의견 조율도 안 된 상태에서 청와대가 무리하게 국회를 압박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김성태 전 원내대표를 비롯해 원유철·홍문종·김재원·염동열 의원 등이 검찰 수사나 재판을 받고 있다”며 “패스트트랙만으로 의원 50여명이 고발당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반면 손혜원 게이트는 수많은 증거가 있어도 소환 조사조차 안 했는데 야당 탄압을 멈추고, 공정하게 수사하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북한이 최근 발사한 발사체를 두고 ‘단도 미사일’이라고 언급했다가 이를 ‘단거리 미사일’로 정정한 것과 관련 “어제 문재인 대통령이 ‘단도 미사일’이라고 했는데 말실수인지 내심을 말하다가 엉킨 것인지 참 여러 가지를 생각하게 만든 발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탄도 미사일의 의미를 모를 리 없을 텐데 기어이 단거리 미사일로 수정하는 모습에서 문 대통령의 조급함과 초조함을 엿볼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