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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 1Q 매출 94억·영업이익 13억 원…실적 개선 가속

[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한빛소프트가 4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며 실적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15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1분기 매출 94억4000만 원, 영업이익 13억3000만 원, 당기순이익 11억5000만 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영업이익이 525%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돌아섰다. 분기별로는 영업이익이 지난해 2분기부터 4분기 연속으로 흑자를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이 3분기만에 적자를 벗어났다.

회사 측은 실적 개선 배경에 대해 “게임사업의 매출이 안정적 흐름을 유지한 가운데, 다각도로 전개 중인 신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이익 실현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한빛소프트는 지난해 연간 매출 398억 원, 영업이익 5억7000만 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실적 개선에 시동을 건 바 있다. 올해는 다양한 게임 신작 출시 및 공격적인 신사업 전개를 통해, 이 같은 흐름에 가속도를 붙인다.

게임사업의 경우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도시어부’ IP를 활용한 낚시게임 ‘도시어부M’를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오넷이 개발하고 당사가 퍼블리싱하는 ‘오디션 with 퍼즐’(가칭)은 연내 서비스될 예정이다. 

일본 스퀘어에닉스의 IP를 활용한 ‘란부 삼국지난무’ 게임도 준비 중이다. 올해 서비스 15주년을 맞은 장수 PC 온라인 게임 ‘오디션’의 경우 최근 e스포츠 정식종목으로 승격되면서 지속적인 캐시카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세대 전략 사업으로 추진 중인 교육사업에서는 영어 학습앱 ‘오잉글리시’가 외국어 학습에 가장 효과적인 듣고 말하는 반복 학습법(쉐도잉 학습법)으로 최근 특허 등록(외국어 학습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외국어 학습방법)을 승인받았으며 홈 트레이닝 앱 ‘핏데이’는 경우 SK브로드밴드 ‘B tv’와 제휴해 ‘B tv x FITDAY’를 론칭하기도 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지난 1월 창립 20주년을 맞아 각 사업(게임, 교육, 블록체인, 헬스케어)의 영문 약자에 의미를 부여한 ‘Hanbift Brings Great Evolution’ 슬로건을 선포했다. 세상을 놀라게 할 진화를 가져온다는 뜻으로 1세대 게임사로서 업계 및 사회 전반에 의미있는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슈] 민주, 원내대표 후보 합동 토론회...김태년, 전해철, 정성호 3인 3색 공약 발표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180석 거여(巨與)의 키를 처음으로 쥐게 될 21대 국회 1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선거를 하루 앞두고 민주당은 국회에서 김태년, 전해철, 정성호 3인 후보의 합동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세 후보들은 신임 원내대표에 자신이 적임자라고 자부하며 동료 의원들에게 한 표를 호소했다. 6일 토론회에는 21대 국회에서 다수를 차지할 초선 의원들이 대거 참석하여 새 원내대표 후보들의 토론회를 지켜보고 후보들에게 묻고 싶은 것에 대해 각자 질문지를 작성해 제출했다. 토론회를 앞두고 원내대표 선거관리위원장을 맡은 김영주 의원은 “참여정부 시절 열린우리당때의 교훈을 떠올려야 한다. 그때도 과반이었지만 당내 각자의 개성이 강해서 국민들이 지지해주고 요구했던 좋은 법안들을 통과시키지 못했다”며 “이제 우리는 당면한 코로나19 사태와 그에 수반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라는 국민의 명령을 수행해야 하고 정권을 재창출해야하는 엄중한 과제가 있다. 그러기에 21대 첫 원내대표는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이번 원내 대표 선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먼저 기조연설에 나선 전해철 후보는 “지난주에 출마 선언을 하면서 코로나19 경제 위기 극복 신뢰를 기반


[김능구의 정국진단] 조해진 ③ “정권심판 민심 있었으나 대안으로 통합당이 어필 못 했다”
21대 총선에서 부산울산경남지역 최다득표로 당선돼 4년간의 공백을 거쳐 3선 국회의원으로 복귀하게 된 조해진 미래통합당 당선자(전 새누리당 의원)가 27일 여의도 ‘폴리뉴스’ 사무실에서 폴리뉴스’의 김능구 대표와의 ‘정국진단’ 인터뷰를 가졌다. 이날 인터뷰에서 조 전 의원은 “본래 선거간에는 우리 당이 원내 1당 자리를 회복해 2년 뒤 대선에서 정권 찾아 오는 일에 힘 있게 역할 하려고 기대했는데 100석도 못 얻었다”며 “많이 낙심이 되는 상황이지만 저처럼 4년 동안 진로에 대해 고민해 온 사람들의 역할이 크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각오를 갖고 임하게 됐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부지원론’이 느껴졌냐고 묻자 조 전 의원은 “기본적으로는 정부여당에 대한 심판 민심이 있었지만, 통합당이 국민들에게 신뢰를 못 줬다”며 “막말·공천 파동 등 과거에 국민들에게 실망을 준 사건을 다시 재연한 그런 현상이 나타났다. 결과적으로 득표율로는 8.5%p 차이인데 선거제도 상의 구조적인 문제로 의석은 더블로 차이가 나 버렸다”고 지적했다. ‘영남 자민련’이라는 지적에 대해서 조 전 의원은 “21대 총선은 그 정도까지 편중되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 상태로 가면

[카드 뉴스]코로나19가 쑥쑥 키운 HMR, CMR, 밀키트 시장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조리시간을 줄여주는 가정간편식(HMR), 간편대용식(CMR), 밀키트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HMR은 완전조리 식품이나 반조리 식품을 간단히 데워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입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의 3월 매출이 2월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완성돼 가격 대비 시간을 의미하는 ‘가시비’ 높은 제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만두피가 얇은 ‘풀무원 얄피만두’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 봉을 넘어섰습니다. 얄피만두는 풀무원의 냉동 HMR 사업의 성장동력이기도 합니다. 풀무원은 얄피만두 등 HMR 제품 출시로 지난해 국내 냉동 HMR 시장 2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HMR보다 더 간편한 CMR의 인기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CMR은 간편대용식으로 주로 단백질 바, 영양 분말식을 말합니다. 오리온은 ‘닥터유 단백질바’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집에서도 단백질로 건강을 챙기고 싶은 소비자의 확산으로 지난 2월에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월 최고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밀

[총선 D-day] 더불어민주당, 21대 총선 개표 상황 현장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더불어민주당, 더불어시민당이 제21대 총선 종합상황실을 국회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 마련해 개표 결과를 기다렸다. 이 자리에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지역구에 출마했던 주요 격전지의 후보들이 모두 참석해 개표 결과를 기다렸다.


이재용 대국민 사과…거대양당 “긍정 평가” vs 소수정당 “재판 면피용”
[폴리뉴스 송희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그간 사회적으로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경영권 승계 의혹과 무(無)노조경영 관련 6일 대(對)국민 사과를 한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미래통합당은 이 부회장의 “약속을 높이 평가한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냈다. 반면 정의당·국민의당·민중당 등 소수정당은 이 부회장의 법적 책임을 거론하면서 날 선 비판을 퍼부었다. 민주당·통합당 거대양당…긍정적 평가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임기 마지막 정책조정회의에서 “삼성그룹의 경영권 승계, 무노조 경영 포기가 대한민국의 새 출발을 위한 중대 분수령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삼성그룹의 선언을 법적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눈속임으로 보지 않는다”며 “삼성과 대한민국 기업경영의 새 출발이 노동 존중 사회로 가는 첫 출발과 일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같은 날 미래통합당에선 김성원 대변인의 논평을 통해 “그동안 지적돼왔던 경영권 승계, 무노조 경영, 외부감시체계 등에 책임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높이 평가한다. 특히 삼성 준법감시위원회가 권고한 사과에 그치지 않고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지에 공감하며 앞으로 실질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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