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1사단 10일 제40대ㆍ41대 사단장 이ㆍ취임식 거행

제41대 해병대 1사단장에 취임한 김태성 신임 사단장이 부대 내 전투연병장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사진=해병대  1사단 제공>
▲ 제41대 해병대 1사단장에 취임한 김태성 신임 사단장이 부대 내 전투연병장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사진=해병대  1사단 제공>

김태성 해병소장이 제41대 해병대 1사단장에 취임했다. 해병대 1사단은 5월 10일 오후 부대 내 전투연병장에서 김태성 신임 사단장의 취임식과 조강래 전 사단장의 이임식을 거행했다.

이승도 해병대 사령관 주관으로 열린 이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장과 안보단체장, 장병ㆍ군무원 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식사를 시작으로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후 인사명령 낭독, 군기이양, 해병대 사령관 훈시, 이ㆍ취임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41대 해병대 1사단장에 취임한 김태성 소장<사진=해병대  1사단 제공>
▲ 제41대 해병대 1사단장에 취임한 김태성 소장<사진=해병대  1사단 제공>

김태성 신임 사단장(해사 42기/52세)은 해병대1연대장, 해병대사 작전계획처장, 서방사 참모장, 해병대 6여단장(백령도), 해병대사 전력기획실장, 해병대사령부 참모장 등 주요직책을 두루 거쳤으며 최근에는 해병대 부사령관 직책을 마친 군사작전 전문가이다.

특히 탁월한 군사전문지식과 다방면에 걸친 작전분야의 경험과 더불어 부하와 격의 없는 소통과 의사결정 그리고 솔선수범의 리더십을 발휘함으로써 전ㆍ평시 국가전략기동부대이자 해병대 작전을 선도할 수 있는 최적의 리더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ㆍ취임식을 주관한 이승도 해병대 사령관은 “해병대 창설 7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시점에서 자랑스러운 해병대 역사와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라며 “사단은 해병대 대표부대로서 지휘관을 중심으로 혼연일체가 된 강한 해병대 모습을 견지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김태성 신임 사단장은 취임사를 통해 “다양한 안보위협 속에서 해병대로서의 고유임무와 국가전략기동부대 및 신속기동부대로서 완전성을 갖추어야 한다”라고 강조하면서 “상하동욕(上下同慾)의 선승구전(先勝求戰) 사단으로서 언제 어떠한 임무도 완수할 수 있는 능력과 태세를 갖추어야 한다”고 지휘방침을 말했으며 “국민과 함께 하는 해병대이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운명공동체로서 상생의 지혜를 발휘해야 한다”고 밝혔다.

조강래 전 사단장은 재임기간동안 완벽한 작전대비태세와 혁신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사단의 상륙작전 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으며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등 국가전략기동부대로서의 사단의 위상을 제고했다.

한편 조강래 전 사단장은 국방전비태세검열단장으로 영전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