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선교 “부적절한 언행 인정, 사과” 사퇴 표명은 안해
민주당 “한선교, 당직자들 ‘인격 말살’ 물러나라”

자유한국당 한선교 사무총장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한선교 사무총장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사무처 노조가 7일 한선교 사무총장이 당직자에 욕설을 했다고 주장하며 사퇴와 공개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일부 언론 보도에 따르면 한선교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황교안 대표의 전국 순회 일정 등 당무 현안을 보고 받던 중 내용에 불만을 제기하며 당 사무처 당직자에게 “×××, × 같은 놈” 등이라고 하며 욕설이 섞인 폭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사무총장에게 욕설이 섞인 폭언을 들은 해당 당사자는 사직서를 제출하겠다며 잠적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당 사무처 노조는 이날 성명서에서 “차마 입에 담기도 힘든 비정상적 욕설을 하고 참석자들을 쫓아내는 등 비정상적 행태를 저지른 사무총장을 즉각 당 윤리위원회에 회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사무처 노조는 “사무총장은 욕설을 들은 당사자뿐만 아니라 해당 회의에 함께 있던 사람들, 그리고 사무처 당직자들에게 진심 어린 공개 사과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사무처 당직자들은 원내외 투쟁을 이어나가기 위해 휴일도 반납하고 가정도 포기한 채 밤낮없이 오직 당무에만 매진해오고 있다”면서 “그런데도 차마 입에 담기조차 어려운 인격말살적, 인격파괴적 욕설과 비민주적 회의 진행으로 사무처 당직자들의 기본적인 자존심, 인격을 짓밟았다”고 강력 비판했다.

그러면서 “사무총장은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스스로 거취를 표명해야 한다”면서 사퇴를 촉구했다.

사무처 노조는 “이러한 요구가 수용되지 않을 경우 정상적인 당무 수행이 어려워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무처 노조는 이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선교 사무총장은 이에 이날 오후 관련 사실을 인정하며 사과의 뜻을 표명했으나 거취에 대한 입장은 밝히지 않았다.

한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금일 아침 10시경 국회 본청 사무총장실에서 개최된 회의 중에 일부 언짢은 언사가 있었다”며 “특정 사무처 당직자를 향한 발언이 아님을 밝힌다”고 말했다.

이어 한 사무총장은 “회의를 주도해야 하는 사무총장으로서 부적절한 언행이었음을 인정한다”며 “회의를 참석한 분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하며, 이후 회의 진행에 좀 더 진지하게 임하겠다. 사무처 당직자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더불어민주당도 한선교 사무총장 사퇴 촉구 목소리에 가세했다. 이경 상근부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가족과 같은 당직자들에게도 거부당한 한국당 한선교 사무총장은 사퇴하는 게 옳다”며 “‘독재’라는 명백한 가짜이자 억지 구호를 외치며 투쟁했던 한국당의 무리수가 결국 당을 위해 헌신한 당직자들의 ‘인격 말살’ 결과를 낳은 셈이다”고 강조했다.

이 부대변인은 “한 의원은 가족과 다름없는 당직자들을 쓰고 버리는 ‘도구’ 쯤으로 여긴 듯하다. 한선교 사무총장은 자격도 신뢰도 잃었다”며 “당내서조차 한 의원 스스로 거취를 표명해야 한다는 중론이 거센 만큼, 자리에 더 이상 욕심 부리지 말고 물러나는 것이 옳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