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문재인정권 거짓투성이, 끝까지 싸우겠다”
민주당 “‘국정 발목잡는 세력’ 낙인 더 선명해질 것”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 등은 지난 2일 동대구역 앞에서 '문재인 stop 대구시민이 심판합니다' 집회를 열었다. <사진=한국당>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 등은 지난 2일 동대구역 앞에서 '문재인 stop 대구시민이 심판합니다' 집회를 열었다. <사진=한국당>

여야 4당의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반발해 장외투쟁을 벌이고 있는 자유한국당이 이번주에는 부산을 시작으로 문재인 정부를 규탄하는 전국순회 일정을 재개할 예정이다.

한국당은 지난 2일과 3일 1박 2일간 KTX를 타고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전주 등 ‘경부선·호남선 투쟁’을 벌인 바 있다. 지난 4일에는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3차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한국당은 오는 7일 부산을 시작점으로 지역 구석구석 순회를 통해 여론전에 나설 계획이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부산 광안리 해변광장에서 ‘국민속으로’ 민생투쟁 대장정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다.

황 대표의 부산 방문은 지난 2일 이후 닷새만이다. 내년 4월 총선의 최대 격전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산·경남(PK) 지역에서 패스트트랙 지정 법안의 부당성을 홍보하고 문재인 정부의 실정도 적극 부각시킬 계획이다.

황교안 대표는 6일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4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연 한국당 3차 대규모 집회와 관련 “국민의 광장에 8만개의 자유민주주의 횃불이 빛났다. 저는 여러분 한분 한분의 눈을 보았다. 눈물을 확인하였다”며 “싸워야 했다. 여러분의 눈물에 비친 좌파독재의 비열한 웃음과 싸워야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쉬어버린 목소리로, 싸워야 했다. 여러분의 쉰 목소리에 묻은 문재인 정권의 거짓투성이와 싸워야 했다”며 “끝까지 싸우겠다”면서 장외투쟁 의지를 재확인했다.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권 2년, 국민은 다시는 경험하지 않고 싶은 나라를 살고 있다. 그들에게 대화와 타협은 없다”며 “오만과 독선으로 가득 찬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기 위해 한국당은 국민과 함께 광장으로 나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의 장외투쟁에 패스트트랙 지정에서 연대했던 여야 4당은 한국당을 향해 장외투쟁을 중단하고 즉각 국회에 복귀하라고 압박했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이날 현안 관련 서면 브리핑을 통해 “한국당은 지금이라도 무의미한 장외투쟁을 중단하고 국회로 돌아와 민생을 챙겨야 한다”며 “한국당이 밖으로만 도는 동안 국회는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가 되어버렸고 4월 임시국회도 벌써 내일이면 끝난다”고 강조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5월 임시국회는 선택이 아니라 의무다. 타이밍이 생명인 추경예산안과 산적한 민생 현안들을 뒤로 한 채 지금처럼 한국당이 가출정치만 일삼는다면, '국정 발목잡는 세력'이라는 낙인만 더 선명해질 것”이라며 “한국당 해산 국민 청원이 170만 명을 돌파한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어 “한국당이 있어야할 곳은 길거리가 아니라 국회다”며 “한국당은 이제 그만 장외투쟁을 중단하고 국회로 돌아오라”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집권 여당인 민주당은 국회 정상화 입구 전략을 제시해야 하고, 제1야당인 한국당은 출구 전략이 필요하다”며 “‘극한 투쟁’만이 능사가 아니다. 국회 본연의 기능을 망각한 채 눈 앞의 박수 소리만 쫓아간다면 국민의 ‘극한 외면’에 직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평화당 박주현 수석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선거제 개혁과 사법개혁을 반대하는 것이 무슨 국회거부의 명분이 된다는 건가”라며 “5.18망언을 부추기고 5.18진상규명을 방해하면서 광주에 찾아가 소란을 자초하는 것이 어떻게 국회 거부의 방편이 된다는 건가. 장외투쟁을 접고 곧바로 국회로 복귀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무단 결근, 무단 결석은 퇴출과 퇴학 조치에 해당하는 사유다”며 “한국당을 향한 더 거센 국민적 퇴출 운동이 일어나기 전에 국회로 돌아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