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에 1만 명가량 동의 추세... 한때 홈페이지 마비
맞불 형식으로 민주당 해산 청원, 1만 8천 명 이상 동의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자유한국당의 정당 해산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동의한 네티즌의 수가 29일 오후 3시 40분 기준으로 42만 명을 넘었다. 지난주부터 한국당이 국회 선진화법 위반 논란에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물리적으로 저지한 것에 따른 결과로 해석된다.

한국당 해산을 요구하는 국민 청원은 전날 20만 명을 돌파한 이후, 29일 오전을 기준으로 30만 명을 돌파했다. 1시간에 1만 명가량 동의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 속에서 서버 접속이 폭주해 한때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가 마비되기도 했다.

청원인은 “더불어민주당과 정부에 간곡히 청원한다. 한국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됐음에도, 걸핏하면 장외투쟁과 정부의 입법을 발목잡기하고 소방에 관한 예산을 삭감해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저해)하며,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의원들의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치고 있으며, 대한민국 의원인지 일본의 의원인지 모를 나경원 원내대표도 국회의원의 자격이 없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또한 “정부에서도 그간 한국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기록해 정당해산 청구를 해달라”며 “한국당에서 이미 통합진보당을 정당 해산을 한 판례가 있기에 반드시 한국당을 정당 해산시켜 나라가 바로 설 수 있기를 간곡히 청원한다”고 밝혔다.

한국당 해산에 대한 동의가 급격하게 늘어나게 된 계기는 한국당이 패스트트랙을 국회 선진화법 위반 여부 논란에도 물리적으로 저지하는 것에 따른 결과로 보인다. 해산 청원에 동의하는 수가 급격히 늘어나는 시점이 한국당이 물리적 저지 행동에 나선 직후이기 때문이다.

앞서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패스트트랙 논의를 위해 사법개혁특별위원회(사개특위)와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를 25일 열기로 했지만, 한국당이 국회 내 모든 회의실을 점거해 회의를 정상적으로 하지 못했다.

이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해산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맞불 형식으로 등장했다. ‘더불어 민주당 정당해산청구!!’라는 청원을 29일께 게재한 청원인은 “민주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됐음에도 국민을 위한 정책은 내놓지 못하면서 야당이 하는 일은 사사건건 방해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의원들의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고 있으며, 장기집권을 운운하며 제1야당을 제쳐놓고 선거법을 무리하게 처리한 이해찬 대표도 국회의원의 자격이 없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이 청원은 현재 오후 3시 40분 기준 1만 8천 명의 동의를 얻은 상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