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통합 상품권인 해피머니상품권을 발행하는 해피머니아이엔씨는 아름다운커피와 <르완다 공정무역 농부후원> , <국내 공정무역교실> 의 지원을 위한  행복나눔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해피머니와 아름다운커피가 함께하는 2019 행복나눔캠페인 첫번째 테마인 르완다 공정무역 농부 후원은 르완다 쿠카무(COOCAMU) 협동조합 농부들이 부채로 커피 농사를 망치지 않도록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해피머니는 르완다 커피 농부들의 더 행복한 삶을 위해 공정한 거래지원,지역공동체 지원,여성농부 지원, 지역아이들 장학금 지원 활동을 위해 해피머니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금 1,000만원을 모금하여 아름다운커피에 전달할 예정이다. 

2019 행복나눔캠페인 두번째 테마인 <공정무역교실> 은 사회변화를 희망하는 청소년 스스로가 더불어 사는 내일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공정무역에 대한 교육을 지원하는 것으로, 공정무역 교육사업, 공정무역 장학사업,캠페인 활동지원,캠페인 발표회 개최등을 통해 지속가능 한 사회변화 만들기에 참여하는 청소년을 위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해피머니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금 500만원을 모금하여 아름다운커피에 전달할 예정이다. 

해피머니 회원은 자신이 보유한 해머, 해피캐시를 원하는 금액만큼 기부할 수 있으며 해피머니 회사는 고객이 충전한 해피캐시 충전금액의 일정비율을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해피머니아이엔씨 관계자는 “앞으로도 문화서비스 기업 가치에 맞게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피머니는 매년 1,000~2000만원 상당의 사회공헌 기부금을 조성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아름다운커피와 함께 두가지테마의 행복나눔캠페인을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