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아동학대사건이 한번 터질 때마다 국민들의 가슴은 먹먹해지고, 생계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아이를 맡기고 일을 하는 워킹맘들에게는 사랑스러운 내 아이와 떨어져야 하는 아픔에 소금을 뿌리는 격이다. 

보육교사 법정필수교육은 자격증 취득으로 보육교사가 되었을지라도 끊임없이 자격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는 교사들의 인성문제 외에도 영유아 안전교육, 장애인식 개선교육 등 반드시 교육이 필요한 과목들로 매년 1회 이상 이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어린이집 평가제에서 최근 등급제로 전환되면서 이제는 법정의무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어린이집 등급에 영향을 끼치며 행정조치 또는 과태료까지 부과하고 있어 교육 이수의 필요성이 더 증가되었다.

이에 에듀알앤디는 경기보육교사교육원을 모체로 보육교사법정필수교육을 제공하는 온라인 수강 교육원으로 원격 교육 시스템을 통해 필요한 교육을 과목별로 수강할 수 있다. 

에듀알앤디의 모든 강의들은 공간과 시간 제약 없어 언제나 편안한 시간에 편안한 환경 속 강의를 이수하게 한다. 물론 온라인 강의라고 강의의 품질이 저하된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체계적 과정으로 짜인 퀄리티 높은 강의는 최근 이슈가 많이 되었던 다양한 문제들을 비롯해 보육교사로서 필수로 알아야 하는 모든 정보를 실속 있게 담았다.

그뿐 아니라 행정안전부를 주무부처로 하여 영유아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21차시 교육과정이 신설되어있으며 이를 신청하는 교사들에게 법정필수교육 중 나머지 9차시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도 시행되고 있다.

관계자는 “에듀알앤디 평생교육원은 경기도에 최초 설립되어 지난 28년간 보육교사 양성 및 승급, 원장 사전 직무, 직무보수 교육 등을 통해 약 9,0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경기보육교사교육원 모체 기관이다. 교육과정에는 보육교사에게 필요한 다양하고 알찬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본인의 역량에 맞는 학습 진행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본 과정은 근로자 직업능력개발법 제20조, 제24조 규정에 의하여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직업능력개발훈련 과정으로 인정받은 훈련과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