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친일논란(사진=SNS 캡처)
[폴리뉴스=이광수 기자] JYP 친일논란이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3대 엔터테인먼트인 JYP엔터테인먼트가 기획한 니지 프로젝트가 친일논란에 휩싸이며 잡음이 들끓고 있는 것.
현재 JYP 친일 논란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관심 선상에 올랐다.
JYP친일논란이 일고있는 니지 프로젝트는 박진영 대표와 소니뮤직 무라마츠 슌스케 대표가 손잡고 기획하는 일본 현지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이다.
박진영은 지난 2월 7일 일본 도쿄 소니뮤직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니지 프로젝트의 진행 등 가동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박진영이 이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해 언급했던 JYP 2.0 글로벌라이제이션 바이 로컬라이제이션 중 3단계의 K팝을 실현시키고 싶다며 자신의 전망을 밝힌 바 있다.
JYP 측이 말하는 3단계 K팝은 한국의 콘텐츠를 해외로 수출하는 것을 떠나 해외에서 직접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을 뜻한다.
니지 프로젝트는 오디션을 통해 이뤄진다. 오는 5월부터 오디션이 펼쳐지는데 대상은 15세~22세사이의 일본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 여성이다.
해당 오디션에서 합격한 연습생들은 JYP의 지원을 받으며 무대를 펼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 니지 프로젝트가 친일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일본인 멤버로 구성되고 일본을 주무대로 활동하는 걸그룹인데 어떻게 K팝이라고 할 수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K팝은 한국어 노래 가사로 부르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데 전원 일본인 멤버가 부르는 일본 노래는 K팝이라고 보기 힘들다는 것.
또한 일본인들에게 주어진 기회인 만큼 K팝이 아니라 변형된 J팝이며 J-pop을 띄워주는 것이 아니냐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폴리뉴스, POLINEWS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