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연구기관에 따르면 경제성장률 전망치가 더 낮아질 전망이다. 이는 세계 경기 둔화의 영향으로, 소비층도 얇아지고 내수도 부진한 탓으로 보여진다. 각종 지표를 통한 경기 하향 추세를 알리는 경고 신호가 곳곳에서 울리는 가운데, 이러한 흐름 속에서 취업과 고용안정성에 대한 불안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반면 꾸준한 물량 확보만 가능하다면 안정적인 수입원이 될 수 있는 지입차 일자리가 중장년층 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으로는 이러한 주목을 역이용해 비양심적인 행태로 지입사기를 일삼는 업체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런 까닭에 지입차 업계에서는 지입차 계약시 사전에 여러가지 면에서 검토한 후 업계에 뛰어들어야한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하고 있다.

정식법인등록된 지입 전문 업체 ㈜위드통운에서는 선의의 피해를 입는 차주들을 보호하기 위해 지입사기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어떻게” 사기 피해를 예방하느냐에 중점을 두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피해를 사전에 막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강조하는 것이 서류 확인 절차의 중요성이다. 위드통운에서 추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해당 회사를 찾아가 정상적인 허가를 받은 업체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갖는 것이다. 또한 매출표 등의 자료와 배차시스템 등이 운영되는 방식도 확인해 꾸준한 물량 확보가 가능한지 알아보아야 한다.

㈜위드통운은 지입차 업계에서 풍부한 경력을 가진 임원들이 재직하고 있는 업체로 정확한 지입차 정보 제공을 통해, 업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최저매출보장제도를 통해 지입 계약시에 최저 매출에 대한 보장 사항을 명시, 경기 여건에 변수가 생기더라도 차량에 따라 최소한의 보장 금액을 지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지입차 수입 확보가 가능해, 소속 차주들의 호응 또한 높은 편이다.

또한 위드통운의 1:1 직영배차시스템 또한 타 업체와 차별화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회사 내 전담 배차 팀을 통해 차주의 거주지를 고려한 배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공차 운행은 최소화하면서 유류비 절감 효과 또한 가능한 것이다. 꾸준한 배차를 통한 안정적 수입은, 방문상담을 통해 소속차주들의 매출표를 열람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밖에도 신규 진입 차주들을 위한 무료 선탑 제도와 전문 운전연수 실장을 통한 운전 연수 및 노하우를 전달하는 등, 새롭게 화물차를 시작하는 이들도 업무에 무난히 적응할 수 있는 지원책을 다양하게 마련해 놓고 있다.

위드통운에 관한 보다 자세한 안내는 공식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 그리고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