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사람들의 옷차림도 한결 가벼워졌지만 초봄 기승을 부리던 황사 및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트러블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표정이 어둡다.

미세먼지에는 카드뮴, 비소, 납과 같은 발암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모공의 1/5 크기로 매우 작아 피부 및 호흡기에 쉽게 침투되며 염증, 여드름을 유발하고 각종 피부질환을 악화시킨다. 그러므로 미세먼지 및 황사가 심한 날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야 하며 부득이하게 외출할 경우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세안 시 세정력이 높은 클렌저를 사용하여 피지와 각종 노폐물이 쌓인 모공 속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야 한다.

오돌토돌 올라온 여드름을 잘못 압출할 경우 짙은 흉터로 착색될 수 있는 만큼 여드름을 압출하는 방법 대신 트러블 진정 화장품으로 케어하는 걸 추천한다. 시중에 다양한 여드름화장품이 출시되어 있는데 그중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파에온 ‘큐템 에이큐어 퓨리파잉 스팟 크림’이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피부과 자극 테스트 결과 무자극 판정을 받은 이 여드름 연고는 자극받고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병풀 추출물 및 알란토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에 문제성 피부 케어에 많은 도움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나이아신아마이드, 세라마이드 성분이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하고 피부장벽을 강화시켜 주기에 여드름, 흉터 개선은 물론 피부 재생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