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은 중앙아시아 경제사절단 일정으로 진행된 ‘한-카자흐스탄 비즈니스포럼’에서 카자흐 인베스트(Kazakh Invest)와 양국 기업의 해외 진출 기업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이 루스탐 이사타예프 카자흐 인베스트 부회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 우리금융그룹은 중앙아시아 경제사절단 일정으로 진행된 ‘한-카자흐스탄 비즈니스포럼’에서 카자흐 인베스트(Kazakh Invest)와 양국 기업의 해외 진출 기업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이 루스탐 이사타예프 카자흐 인베스트 부회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지난 22일 카자흐 인베스트와 해외 진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22일 중앙아시아 경제사절단 일정에 따라 진행된 ‘한-카자흐스탄 비즈니스포럼’에 참석해 해당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손 회장과 카자흐 인베스트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대 국가에 진출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자국 기업이 상대 국가에 투자할 경우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 현지 투자절차 등 행정절차와 금융업무, 투자 정보 등 제공을 적극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카자흐 인베스트는 외국인 투자를 유치해 카자흐스탄 경제 및 사회를 개발하겠단 목적으로 지난 2017년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아스카 마민 현 카자흐스탄 총리(이사회 의장), 재무부 장관, 외무부 장관 등 카자흐스탄 정부 주요 인사들이 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올해 기준 396억 달러 규모에 이르는 157건의 투자 프로젝트를 유치한 바 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국내 기업의 카자흐스탄 진출을 지원할 방안을 마련했다”며 “카자흐스탄은 물론 중앙아시아에 진출하는 기업을 지원하고, 동시에 카자흐스탄 기업의 한국 시장 진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