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결과까지 조작하려 해, 패스트트랙 국면 전환 치졸한 발상”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3일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전날 선거제‧개혁법안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올리는 합의안을 도출한 것과 관련 “한 걸음도 물러나선 안 되고 물러날 수도 없다”며 “할 수 있는 모든 수단들을 동원해 투쟁의 선봉에 서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여당이)심판을 회피하기 위한 악법으로 총선 결과까지 조작하려고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우리 당과 일 대 일 승부로는 도저히 승산이 없으니 2중대, 3중대, 4중대를 만들어 들러리를 세워 친문 총선연대를 하겠다는 것 아닌가”라며 “(패스트트랙은) 경제·민생·안보를 망쳐놓고 국민의 분노가 차오르니 이 국면을 전환해보겠다는 치졸한 발상”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소위 바른 보수를 지향한다는 정당까지도 당리당략에 매달려 집권여당의 꼼수에 동조하고 민생을 외면하고 있다. 국회가 이래서 되겠나”라며 “이들이 국회를 지배하면 반기업규제법안, 귀족노조무대법안, 원전폐기법안 등 경제를 망치는 이념 법안들이 일사천리로 통과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국가보안법 등 체제수호법안이 줄줄이 폐기되고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가 없어지며 시장경제를 부정하는 개헌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4당이 합의안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안에 대해서는 “공수처까지 생긴다고 하면 정권에 반대하는 야당 국회의원들, 바른 생각을 갖고 대한민국을 지키려고 하는 공무원들에 대해 없는 죄까지 만들어 옥죄고 죄다 잡아넣으려고 하지 않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우리의 싸움은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경제와 국민의 민생을 지키는 험난한 투쟁이 될 것”이라며 “거리로 나서야 한다면 거리로 나갈 것이고, 청와대 앞에 천막을 치고 농성을 해야 한다면 그렇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전국을 돌면서 문재인 정권 독재의 실상을 알리고, 우리가 왜 싸워야 하는지 목이 터지도록 외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