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가 창간 19주년을 맞아 오는 5월 16일부터 17일 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401호에서 한국T커머스협회, 한국엠씨엔협회 그리고 일본라이브커머스추진위원회와 함께 ’New dream, We build!’를 슬로건으로 한-일 미디어커머스 쇼 2019를 개최한다.

미디어커머스란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디어 콘텐츠와 정보기술(IT) 기반의 커머스 서비스를 융합한 신개념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모델이다.

과거 TV 드라마와 예능 속 간접광고(PPL)는 이제 콘텐츠와 커머스의 경계를 넘어 1인 미디어, 브랜디드 콘텐츠, 라이브 커머스까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플랫폼과 채널을 기반으로 미디어커머스는 계속 진화하고 있다.

한-일 미디어커머스 쇼 2019는 한-일 미디어커머스 기업과 전문가간 정보 교류의 장인 네트워킹 데이(day)와 미디어커머스의 미래를 전망하고 산업 트렌트를 공유할 포럼으로 나뉘어져 이틀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내달 16일 행사 1일차에는 아이뉴스24, 한국엠씨엔협회, 일본라이브커머스추진위원회가 서울 삼성동 프리마호텔에서 한-일 양국의 미디어커머스 동반 성장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 가지며, 일본 최대 광고제작자 덴츠국제정보, IT융합 솔루션의 선도기업 KCCS(교세라) 모바일 엔지니어링, 덴츠와 NTT도모코가 합작 설립한 마케팅 전문기업 D2Cdot,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운영기업 Lockup 등 일본라이브커머스추진위원회 주요기업 임직원들과 함께 양국의 미디어커머스 교류협력을 위한 네트워킹 데이가 진행된다.

행사 2일차에는 김형욱 한국T커머스협회 회장, 나가오 준페이 일본라이브커머스추진위원회 회장, 박성조 한국엠씨엔협회 회장과 한〮중〮일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한-일 미디어커머스 포럼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401호에서 성대하게 열립니다. 이날 개막세션에서는 박성조 한국엠씨엔협회 협회장이 기조연설을 맡아 미디어커머스의 신조류를 소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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