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지난달 신규 항공운송면허를 받은 에어프레미아가 대표이사 변경으로 면허 취소 위기에 처했다.

1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에어프레미아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이사회를 열어 심주엽 이사를 대표이사로 추가 선임하고, 김종철 현 대표와 각자 대표체제를 구성했다.

김종철 대표는 2009∼2012년 제주항공 사장으로 재직하며 제주항공을 흑자로 전환한 인물이다. 김 대표가 주도적으로 면허 신청을 준비하고 항공기 도입 계약을 맺는 과정에서 다수의 이사들과 이견이 생겨 갈등의 골이 깊어졌고, 이사회가 김 대표 해임을 추진하기에 이른 것으로 전해졌다.

에어프레미아는 이날 대표이사 변경으로 면허 취소 위기를 맞았다. 국토부는 지난달 신규 저비용항공사(LCC) 3곳에 면허를 내주면서 사업계획서 내용을 어기면 면허 취소도 가능하다고 밝힌 바 있다.

에어프레미아는 대표이사 변경에 따라 기존 면허를 유지할 수 없고 변경면허를 신청해 다시 심사받아야 한다. 국토부는 대표자 변경에 따라 투자 변경이나 사업계획 변경 등이 있는지 모든 내용을 엄격하게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대표이사 변경에 따라 변경면허를 신청할 예정”이라며 “새로운 대표체제가 AOC 준비, 투자유치 및 재무안전성 확보 등 사업이행에 더 적합한 구조라고 보고 이와 같은 경영적 판단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어 “에어프레미아의 사업계획은 대표이사 체제 변경과 관련해 변동되는 부분이 없다”며 “국토부가 대표이사 체제 변경에 따라 기존 사업계획에서 변경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절차를 요구하면 성실하게 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