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대게라고 명칭하는 홍게는 이름처럼 대게와 비슷하게 생겼으나 조리하지 않았을 때도 몸통이 진홍색으로 붉으며, 익힌 후에도 대게보다 훨씬 붉은 빛을 띠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홍게는 대부분 동해에서만 분포하고 있어 강원도 동해안 지역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속초 홍게 맛집 베스트가 꼽힌다.

특히 홍게는 날씨가 차가운 겨울부터 요즘과 같이 따뜻한 봄까지가 제철이라 속초 대게 맛집 추천을 원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에 속초 중앙시장 맛집 추천으로 알려진 동해인에서 국내 자연산 홍게 중에서도 살이 꽉 차 있는 박달홍게를 취급해 간장홍게장을 판매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속초 여행코스 중 하나인 동해인 관계자에 따르면 “간장홍게장 정식은 속초 여행객들에게는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수요가 높은 메뉴 중 하나”라며 “홍게찜을 주문한 이들에게는 홍게라면을 저렴하게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어 “홍게를 이용한 메뉴 외에도 간장새우, 킹크랩, 대게, 문어 메뉴도 인기다. 특히 간장새우의 반응이 매우 뜨거운데, 이는 새우 중에서도 품질 좋은 동해안 자연산 분홍새우를 사용해 만들어 달달하면서도 맛이 담백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음식점은 회식 및 모임 단체 예약이 가능할 수 있도록 연회석을 완비해 놨으며, 오픈형 주방으로 조리하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어 믿고 먹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