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임지현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18일 홍콩 CBD2(이스트 카우룽)에 위치한 오피스 빌딩 ‘골딘파이낸셜글로벌센터(Goldin Financial Global Centre)’의 메자닌(중순위) 대출에 2억 4300만 달러(한화 약 2800억 원)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미래에셋대우가 투자한 골딘파이낸셜글로벌센터는 홍콩거래소 상장회사 ‘골딘파이낸셜홀딩스’와 최대주주인 홍콩 부호 ‘판수통(Pan Sutong)’이 공동으로 보유하고 있는 오피스 빌딩이다. 홍콩 내의 친환경 건물로 미국 친환경건축물인증제도 ‘리드(LEED)’ 플래티넘 등급을 부여 받기도 했다. 플래티넘 등급은 리드 인증의 최고 등급이다.

‘골딘파이낸셜글로벌센터’가 위치한 홍콩의 이스트 카우룽은 기존 중심업무지구(Central Business District)인 센트럴 지역의 오피스 빌딩 포화 현상으로 홍콩 정부가 약 34조 원을 투입해 총 690만 평 규모의 새로운 CBD로 개발하고 있는 지역이다. 

한편 이번 메자닌 대출은 국내에서는 미래에셋대우가 유일하게 GIC(싱가포르투자청), 도이치뱅크 등의 글로벌 투자자와 함께 투자자로 참여했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작년 4월 총 규모 약 5조 5000억 원의 홍콩 ‘더센터’ 인수 참여를 통해 미래에셋이 홍콩 오피스 시장의 주요 글로벌 투자자 중 하나로 인정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우량 자산 선정과 딜 수행 능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