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매각이 결정된 아시아나항공이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체질을 개선해 매각 작업에 집중하기 위해서다.

17일 아시아나항공은 기존 39개의 임원 관장 부문을 38개로, 팀은 224개에서 221개로 축소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정비품질부문’을 신설해 안전관리를 강화했다.

정비본부장 직속이던 정비품질팀과 정비검사팀, 정비훈련팀을 모두 총괄하는 정비품질부문을 통해 항공기 정비 품질과 검사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업무 강화를 위한 팀 통합을 단행해 시너지를 높인다.

안전예방팀과 안전심사팀을 안전품질관리팀으로 통합했다. 운항표준팀과 운항평가팀은 운항표준평가팀으로, 운항훈련팀과 운항훈련지원팀은 운항훈련팀으로 통합했다.

체질 개선과 매각 작업에 집중하기 위해 본부 이동도 이뤄졌다.

기존 전략기획본부 산하에 있던 구매담당은 경영관리본부로 이관하고, 전략기획본부에는 전략기획과 재무담당만 남겼다. 경영관리본부는 HR(인사), 구매, 대외협력, 커뮤니케이션을 맡는다.

아시아나항공은 조직개편과 함께 인사도 단행했다.

이달 초 감사보고서 감사의견 한정 사태에 책임을 지고 사표를 낸 김이배 전략기획본부장(전무)과 김호균 재무담당 상무의 사표를 수리했다. 전략기획 본부장에 진종섭 상무, 전략기획담당 임원에 임수성 상무, 재무담당 임원 업무 대행에 최재형 부장을 임명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금번 조직개편은 정비를 강화하고 안전, 운항 조직을 보다 효율적으로 개편한 것”이라며 “안전운항을 위한 조직을 강화해 본연의 업무인 항공운송업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