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글로벌 소셜미디어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 주요 서비스가 전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일정 시간동안 먹통이 돼 이용자들의 불편이 이어졌다.

AP와 로이터, 미국 내 IT 매체 등에 따르면 지난 미국 동부 현지시간 14일 새벽부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에서 접속 불가능 상태가 몇 시간동안 이어졌으며 리프레시 버튼이 작동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모니터링 사이트인 다운디텍터닷컴에 따르면 미국 동부 표준시 기준 이날 오전 6시 30분경부터 전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이같은 페이스북 접속 장애가 발생됐고, 유럽과 아시아 등에서도 장애가 일어났다. 

특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경우 이같은 접속 오류가 지난달 13일에도 발생한 바 있다.  

미국 IT 매체들은 페이스북이 한 달여 만에 또 다시 글로벌 정전 사태를 맞았다고 전했으며 블룸버그 통신은 페이스북의 통신장애가 올해 들어 벌써 세 번째라고 보도했다.

페이스북 측은 이번 접속 장애 사태에 대해 아무런 즉각적 대응을 내놓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달 장애 원인은 서버 구성 변경에 의한 기술적 오류인 것으로 밝혀졌었다.

한편 이같은 기술 장애로 트위터 상에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 장애에 대한 문의글이 폭주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