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 따뜻해진 날씨 덕분에 주말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나들이객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전국적으로 봄꽃 축제가 한창이다. 그중 태안 튤립 축제는 세계 5대 튤립 축제로 선정돼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축제는 오는 13일부터 다음 달인 5월 12일까지 약 한 달가량 열리는 축제로, 낮에는 200여종의 다양한 꽃들을 볼 수 있으며, 밤에는 LED 공연으로 꽃과 빛을 모두 즐길 수 있어 안면도여행코스, 안면도가볼만한곳 중 하나로 알려졌다.

이러한 축제에 맞춰 안면도를 자랑하는 대표 음식으로는 충남 태안의 향토음식인 게국지가 유명한데, 다양한 안면도게국지맛집 중에서도 안면도 맛집으로 이름을 알린 꽃지꽃게집에서는 게국지와 간장게장을 세트 요리로 맛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꽃지해수욕장 맛집 꽃지꽃게집은 대부분 세트 요리를 취급하고 있으며, 세트 요리 안에는 양념 혹은 간장게장과 게국지, 새우장, 공깃밥이 들어가 있다. 이에 각종 매스컴에서 메뉴 하나 바꿨을 뿐인데 대박 친 가게로 소개돼 이를 맛보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아오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 위해 해당 업체에서는 앞뒤로 넓은 주차장과 넓은 홀을 제공해 두고 있으며, 이러한 공간 마련으로 인해 회식 장소나 가족 모임 등으로도 적합하다는 평이다. 

업체 관계자는 “간장게장 안에 몸에 좋은 한방재료들이 들어 있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달달한 맛과 청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국내산 안면도 꽃게 100%를 사용해 조리하기 때문에 살이 튼실한 게 장점인데, 간장과 양념게장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먹는 재미 또한 업그레이드 시킨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면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다 드시고도 포장용기에 또 사가실 정도로 입맛 충족도 또한 굉장히 높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