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11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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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보이소] 하태경 "바른미래당, 청년들의 정당이 되겠다는 신념 끝까지 가겠다"

 

내년 총선을 앞두고 바른미래당의 존립에 의문을 표출하는 목소리가 더욱 더 늘고 있다. 보수대통합이라는 기치 속에 결국 바른정당 출신 의원들이 이탈하면서 자유한국당과 통합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이런 가운데 바른미래당 하태경 최고위원(재선, 부산 해운대구갑)은 바른미래당이 자유한국당보다 더 선명한 강성 야당으로 가야하고 탈이념‧탈지역 성향을 보이는 ‘중도층’ 20‧30대 청년을 대변할 수 있는 정당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 최고위원은 지난 2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진행된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의 대담 형식의 ‘정국진단’ 인터뷰에서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중도 청년층-개혁보수’ ‘신양날개 노선’을 ‘하태경의 신노선’으로 정의하며 바른미래당이 향후 이 방향을 지향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인터뷰를 마치고 국민들에게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 들어보이소~

















[이슈] 2020총선 D-1년, 정치권은 지금 정계개편 ‘동상이몽’중...
2020년 4월 15일 치러지는 21대 총선이 1년 앞으로 다가오면서 그동안 물밑에서만 흐르던 정계개편 움직임이 구체화되는 모습이다. 특히 4‧3보궐선거 결과로 나타난 민심 흐름을 토대로 야권을 중심으로 각 진영은 정계개편 전략 마련에 골몰한 분위기다. 현재 거론되는 정계개편 시나리오는 자유한국당 중심의 보수대통합, 또 바른미래당 내 바른정당 출신들이 주도하는 개혁보수 중심의 보수대통합, 바른미래당 중심의 세력 확장, ‘again 국민의당’ 등 다양하다. 각 진영별로 셈법이 달라 정계개편 구상이 ‘동상이몽’식으로 전개되는 양상이다. 결국 정치권은 정계개편을 두고 각 진영별로 주도권 싸움을 벌이다 올해 중하반기가 돼서야 구체적인 ‘액션’을 취할 것으로 전망된다. ▲ 한국당, 창원성산 504표 석패에 “대한애국당 838표, 통합해야 승리” 한국당 내에서는 경남 창원성산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강기윤 한국당 후보가 정의당 여영국 의원에게 504표로 석패하면서 보수대통합 필요성을 더욱 절감하는 목소리가 표출되고 있다. 바른미래당 이재환 후보는 3334표를, 대한애국당 진순정 후보는 838표를 얻었다. 한국당은 이들의 표를 모두 흡수했다면, 적어도 대한애국당 후보가


[김능구의 정국진단] 정동영 ② “한미정상회담 후, 4월 중 ‘판문점 원 포인트 남북정상회담’ 필요 ”
참여정부 시절 통일부 장관으로 9·19 공동성명을 이끈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오는 11일 한미정상회담이 예정된 것과 관련해 “한미정상회담 이후 바로 4월 중에 판문점 원 포인트 정상회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동영 대표는 지난 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진행된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의 인터뷰에서 “지금 현재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미국이 앞에 있고 우리가 뒤로 가 있는 상황인데 앞으로 나서야 한다. 우리에게 역할이 필요하다”면서 “김정은 위원장을 설득하려면 (이번 한미 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뭔가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지난 하노이 회담의 결렬을 트럼프 대통령의 ‘국내 정치’영향으로 판단하며 “앞으로 연말까지 8개월이 결정적이다. 우리가 총력을 다해 한미 공조, 대미외교, 대북협상, 대북설득을 병행해야 한다. 워싱턴 한미 정상회담이 걱정도 되지만 굉장히 중요한 고비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이번 한미정상회담의 실마리는 ‘스냅백’, 역진방지”라며 “(북 핵의 핵심인) 영변을 없애려면 우선 북이 요구하는 것들, 북이 구미가 당길 만한 제재 완화와 제재 해제에 대한 카드를 주고 대신 이걸 지키지 않으면 스냅백, 되돌

[카드뉴스] 대세는 역시 SUV!…2019 서울모터쇼 살펴보기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지난달 28일 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OICA)가 공인한 국내 유일의 국제모터쇼인 ‘서울모터쇼’가 개막했습니다. 이번 모터쇼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들은 최근 자동차 시장의 ‘대세’인 SUV 모델을 선보였는데요. 기아차는 플래그십 SUV 모하비의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세계 최초 공개했습니다. 국내 유일 후륜 구동 기반 V6 3.0 디젤 엔진이 탑재된 모하비는 올해 하반기 부분변경 모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대형 모델뿐만 아니라 ‘SP 시그니처’를 기반으로 한 하이클래스 소형 SUV도 공개,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르노삼성은 한국적 취향의 디테일과 독창성을 담은 크로스오버 SUV ‘XM3 인스파이어’ 쇼카를 공개했습니다. 다음해 1분기에 출시될 XM3는 부산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인데요. 노사 분규 장기화로 부진에 빠진 르노삼성에 ‘동아줄’이 될지 주목됩니다. 한국지엠은 대형 SUV ‘트래버스’와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 등 정통 아메리칸 모델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폭넓은 제품군을 선보여 신규 고객을 끌어온다는 전략입니다. 두 모델이 연내 출시된다면, 트래버스는 대형 SUV 시장에서 기아차 모하비

[카드뉴스] LG유플러스, CJ헬로 인수…유료방송 2위 입성

[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LG유플러스가 지난 14일 이사회를 열어 CJ ENM이 보유한 케이블TV업체 CJ헬로 지분을 인수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CJ ENM이 보유하고 있는 CJ헬로 지분 53.92% 중 50% + 1주를 8000억 원에 인수하는 조건이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이사회 의결에 이어 CJ ENM과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의결로 LG유플러스는 단숨에 유료방송사업업계 2위로 오르게 됐다. 이와 달리 SK브로드밴드는 3위로 밀려나게 됐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2016년 CJ헬로비전 인수 및 SK브로드밴드와 CJ헬로 합병을 추진한 바 있으나, 경쟁제한성이 혼재된다고 판단한 공정위는 이를 최종 불허한 바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전기통신사업법, 방송법, 공정거래법 등 관련 법에 따라 30일 이내에 정부에 인허가 서류를 제출할 계획이며 정부 인허가를 획득하면 CJ헬로 최대주주가 된다. LG유플러스는 CJ헬로 지분인수와 시너지 발굴을 통해 급변하는 유료방송 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본격화되는 5G 시대를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번 인수를 통해 방송통신 산업 관련 다양한 사업자와의 상생협업을 지속하고, 방송의 공공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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