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 별세 ‘정부 간접살인’이라 왜곡”
“김순례, ‘강원도 산불 때 대통령 술 마셨다’ 가짜뉴스 페북에 게시”
“대구경북 어려운 지역, 전략적 관점에서 임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0일 오전 대구시 동구 신서동 한국감정원에서 열린 대구시 예산정책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민주당>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0일 오전 대구시 동구 신서동 한국감정원에서 열린 대구시 예산정책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0일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별세와 강원도 산불 등을 대여공세 수단으로 이용해 공격을 퍼붓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향해 “한국당 의원들이 도를 넘는 망언들을 거듭 하고 있다”고 비판을 가했다.

이 대표는 이날 대구에서 열린 예산정책간담회에서 “지난 5.18 망언으로 시작하더니 어제는 조양호 회장 별세를 ‘정부의 간접 살인’이라고 왜곡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또 “강원도 산불을 어렵지만 빨리 진화했고,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현장에서 12시까지 다음 장관이 인수인계할 때까지 불철주야 뛰는 것을 제가 현장에서 봤는데, 그럼에도 마치 세월호 참사에 빗대면서 허위조작정보를 퍼뜨리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김순례는 한국당 최고위원이고 이 분이 바로 5.18 망언을 했던 분인데 당에서 징계를 안 하고 있으니까 강원도 산불이 났을 때 대통령께서 언론인들과 술을 마셨다는 가짜뉴스를 페이스북에 게시하고 있는 등 이런 도를 넘는 행위들이 있다”고 비판을 가했다.

그러면서 “저는 한국당에 요구한다. 이런 행위들을 해서 결코 한국당에도 도움이 안 되고, 국민들의 마음은 어그러지고, 정치는 아주 저열해지는 행위를 중단하라”며 “특히 이런 행위를 앞으로 계속한다면 저희 당으로서도 엄정하게 대처하겠다는 것을 다시 경고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표는 “대구경북은 우리가 좀 어려운 지역이다. 굉장히 어렵고 예전에는 더 어려웠었는데, 이번에 4.3보궐선거에서 보니까 PK(부산경남)쪽, 부울경 쪽은 우리 후보가 득표율이 어느 때보다 높다”며 “특히 통영에서는 우리 후보가 40%를 얻었는데 역대 그렇게 얻어 본 적이 한 번도 없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18% 밖에 못 얻었는데 그만큼 이제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서는 지역주의가 많이 완화되었다는 것을 뜻한다고 본다”며 “대구도 국회의원이 두 분 계시고, 광역의원이 다섯 분 계시고, 기초의원이 50명 계신 지역으로 조금 변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내년 총선을 통해서 좀 더 많이 변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최대한 당으로서도 노력하고, 당의 전략 지역이라고 했는데 정말로 전략적인 관점에서 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