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 이산화탄소까지 제거할 수 있는 최신형 공기청정 시스템

롯데건설이 개발한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 <사진=롯데건설 제공> 
▲ 롯데건설이 개발한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 <사진=롯데건설 제공> 

[폴리뉴스 김영철 인턴기자] 롯데건설은 미세먼지 관리 방안으로 아파트의 실내 공기 질 개선을 위한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세대 내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이산화탄소까지 다양한 오염 물질을 신속하게 제거하도록 공기 청정 기능이 강화됐다. 오염 물질이 센서를 통해 감지되면 자동으로 환기 순환 모드를 작동시켜 배기 장치로 배출시키고 필터를 거친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덕트를 통해 실내로 유입시키는 것이 시스템의 원리다.  

공기청정 기능의 핵심인 미세먼지 제거용 필터는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는 HEPA 필터를 채택했으며 환기 성능 개선을 위해 고성능 BLDC 모터가 적용된 환기팬을 내장했다. 환기  시스템은 24시간 작동돼 온 가족이 집안에서 오염물질로부터 안전하게 지낼 수 있으며 오염 물질의 종류에 따라 실내 순환 모드와 외기 공급 모드가 자동으로 작동돼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인다.

환기 시스템의 위치 또한 기존의 발코니나 에어컨 실외기실에서 거실 천장으로 바꿔 입주민들이 환기 장치나 상태를 쉽게 조작하고 확인 할 수 있게 됐다. 시스템에 내장된 필터 또한 교체나 청소가 용이해졌으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공동주택, 오피스텔. 원룸형 숙박시설 등 세대 전용 면적이 작은 건축물에도 시스템 적용이 가능해졌다. 또한 시스템에 첨단 사물 인터넷인 IoT를 적용해 입주민들이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내 공기 질 정보를 확인하고 시스템을 조작 할 수도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환기 시스템 개발로 입주민은 미세먼지나 유해물질로부터 안심하고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입주민의 건강과 밀접한 상품들을 지속 개발해 건강 친화형 주택 건설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