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시장, 한·아세안 정상회의 키워드 경제· 평화· 국제화
준비상황보고회, 교류확대 계기 구체적 로드맵 협력 다짐

부산시가 4월 9일 오후 4시, 아세안문화원 4층에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 준비를 위한 ‘준비상황보고회’를 열고, 성공 개최를 위한 로드맵 수립에 돌입했다.오거돈 부산시장,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행정·경제 부시장 이하 관련부서 실·국․본부장, 구·군 부단체장 및 관계기관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관계기관별 역할 분담사항을 확인하고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을 다짐했다<사진 제공=부산시>
▲ 부산시가 4월 9일 오후 4시, 아세안문화원 4층에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 준비를 위한 ‘준비상황보고회’를 열고, 성공 개최를 위한 로드맵 수립에 돌입했다.오거돈 부산시장,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행정·경제 부시장 이하 관련부서 실·국․본부장, 구·군 부단체장 및 관계기관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관계기관별 역할 분담사항을 확인하고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을 다짐했다<사진 제공=부산시>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오는 11월 25,26일 양일 간 부산에서 개최된다. 부산이 문재인 정부 출범 후 국내서 열리는 최대 규모 국제회의를 개최하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부산시는 9일 오후 4시부터 해운대구 아세안문화원 4층에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 준비를 위한 '준비상황보고회'를 열고, 성공 개최를 위한 로드맵 수립에 돌입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오거돈 시장, 박인영 시의회 의장, 행정·경제 부시장 이하 관련부서 실·국ㆍ본부장, 구·군 부단체장 및 관계기관장 등 90여명이 참석해, 오는 11월 25,26일에 열리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제반사항을 점검, 관계기관별 역할 분담사항을 확인하고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을 다짐했다.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오는 11월 25∼26일 부산서 개최된다. 사진은 2018년 11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한 아세안정상회의 기념쵤영 모습
▲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오는 11월 25∼26일 부산서 개최된다. 사진은 2018년 11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한 아세안정상회의 기념쵤영 모습

 

시는 이미 지난 2014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완벽한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회의를 통해 정부의 개최준비 사항 중 부산시가 지원할 부문을 정리하고, 주요 간선도로와 정상회의장 주변 환경정비, 자체 부대행사 발굴, 홍보 등 분야별 조치사항을 점검한다.

또한 문재인 정부 들어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국제회의인 만큼 부산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도 적극 개발하고, 부산-아세안간 경제·문화 교류 확대를 위한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할 계획이다.

오거돈 시장은 "기관 및 부서 간 서로 경계를 넘어 필요한 사항은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내야한다. 모두가 힘을 합쳐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향후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국제회의의 롤 모델로 평가받도록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