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엘클럽(L.CLUB)’ 홍보영상 공개… 오픈 하루 만에 3만 뷰 돌파

롯데홈쇼핑은 최근 KBS TV ‘전국노래자랑’ 스타로 떠오른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를 모델로 발탁해 제작한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L.CLUB)’ 홍보영상을 지난 4일 공개했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 롯데홈쇼핑은 최근 KBS TV ‘전국노래자랑’ 스타로 떠오른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를 모델로 발탁해 제작한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L.CLUB)’ 홍보영상을 지난 4일 공개했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폴리뉴스 박현 기자] 롯데홈쇼핑이 얼마 전 KBS TV ‘전국노래자랑’ 스타로 떠오른 화제의 인물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를 모델로 발탁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병수 할아버지를 모델로 캐스팅해 제작한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L.CLUB)’ 홍보영상을 지난 4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병수 할아버지’는 지난달 24일 KBS TV ‘전국노래자랑’ 서울 종로구편에 출연, 가수 손담비의 댄스곡 ‘미쳤어’를 춤과 함께 열창해 화제가 된 인물이다. 77세의 고령에도 정확한 박자와 농염한 손동작을 담은 안무를 이날 선보여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일명 ‘할담비(할아버지+손담비)’로 불리게 됐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L.CLUB)’이 오픈 6개월 만에 5만 명을 돌파하자 고객에게 보다 더 친근한 이미지를 전하고, 젊은층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지병수 할아버지를 홍보영상 모델로 선정했다. 영상 속 지병수 할아버지는 가수 손담비의 히트곡 ‘미쳤어’의 춤을 추며 엘클럽 혜택으로 개사한 노래를 함께 부른다. 지난 4일부터 롯데홈쇼핑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된 해당 영상은 오픈 하루 만에 3만 뷰를 돌파했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2017년부터 70대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 댄스 신동 ‘나하은 어린이’ 등 소셜 미디어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화제를 이끌어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20, 30대 젊은층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전체 연령대로부터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