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종합미디어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이 ‘금융혁신은 국가 성장 잠재력을 끌어올리는데 핵심’이라는 취지 아래 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한 국내 경제전문가들을 초청해 개최한 제12차 경제포럼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이번 경제포럼은 지난 21일 문재인 대통령이 발표한 금융혁신 방안과 맞물리며 금융혁신이 한국경제의 활로 개척에 초미의 관심사가 된 가운데 개최돼 더 큰 관심을 모은 한편 의의를 더했다.

28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 서울시티클럽 컨벤션홀에서 ‘혁신성장의 혈관, 금융혁신의 길’의 주제로 열린 이번 경제포럼은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를 3대 축으로 ‘혁신적 포용국가’를 실현하겠다는 집권 3년차 문재인 정부의 금융정책을 살펴보고,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금융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조발제자인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은 ‘혁신성장의 혈관, 금융혁신의 길’이란 주제로 기조발제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금융 정책기조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김용범 부위원장은 “지금 경제는 예고된 것보다 훨씬 더 빠른 속도로 침체되고 있다. 과거보다 불확실성이 증가돼 여러 분야에서 복합적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불확실성의 시대일수록 상황을 타개하고 새로운 길을 찾기 위해서는 혁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부위원장은 먼저 금융이 혁신성장의 혈관이 될 수 있는 정책방향을 소개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