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클래스 소형 SUV 콘셉트카‘SP 시그니처’ 세계 최초 공개
차세대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 아시아 최초 공개

모하비 마스터피스<사진=기아자동차>
▲ 모하비 마스터피스<사진=기아자동차>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기아자동차는 28일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 언론 공개 행사에서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와 하이클래스 소형 SUV 콘셉트카 ‘SP 시그니처’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플래그십 SUV로서의 프리미엄 가치를 시각화하는데 집중했다.

전면부는 기아차 기존 그릴이 전체로 확대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그릴과 램프 간 경계의 구분이 없는 수직 구조의 라이트를 배치했다. 후면부는 리어콤비네이션 램프를 신규 적용했다.

양산형 모하비 모델은 올 하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며, 프리미엄 대형 SUV에 걸맞은 사양들이 대거 적용될 계획이다.

후륜 구동 기반 V6 3.0 디젤 엔진과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최신 커넥티비티 기능 등 기아차의 혁신 선행 기술이 탑재될 예정이다.

SP 시그니처는 지난해 델리 모터쇼를 통해 기아자동차가 최초로 공개한 콘셉트카 ‘SP’를 하이클래스 소형 SUV에 걸맞게 디자인했다.

전면부는 롱후드 스타일과 범퍼디자인을 통해 대범함을 강조했으며, 후면부에는 리어콤비네이션 램프와 연결되는 테일게이트 가니시를 적용했다.

기아차는 올 하반기 SP 시그니처를 기반으로 하이클래스 소형 SUV를 출시해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루크 동커볼케 디자인 담당 부사장은 “SP 시그니처가 기아차의 가장 혁신적이고 젊은 SUV라면,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기아차 정통 SUV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어주는 변화의 폭이 담긴 모델”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아차는 국내 시장에서의 RV 전략 방향성도 발표했다. 권혁호 부사장은 “SP 시그니처와 모하비 마스터피스와 같이 혁신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 그리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모두 갖춘 모델을 통해 RV 시장에 끊임없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RV 명가를 넘어 RV 프로페셔널 기아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SP 시그니처<사진=기아자동차>
▲ SP 시그니처<사진=기아자동차>

이밖에 기아차는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이매진 바이 기아의 전면부는 전조등을 둘러싼 독특한 형태의 램프 라인으로 기아차 브랜드의 ‘호랑이 코 그릴’을 재해석했다. 측면부는 A필러에서 C필러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이 후면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사이드 윈도 라인과 어우러져 날렵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또 22인치 알로이 휠에 아크릴 유리와 다이아몬드 형상이 가미된 스포크 디자인 넣어 휠이 움직일 때마다 빛을 반사하고 굴절시키는 이미지를 구현했다.

디스플레이는 하나의 장면을 분리된 화면을 통해 보여주는 ‘오버레이어드’ 기술이 적용됐다.

기아차는 이매진 바이 기아에 전기차 모델에 특화된 공력 후드와 공력 필러 등을 개발 및 적용해 최대 항속거리를 구현하고자 했으며, 냉각 성능 향상 및 다운 포스 형태의 디자인을 통해 주행성능 극대화도 노렸다.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기아자동차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 약 3500㎡(약 1060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모하비 마스터피스, SP 시그니처, 이매진 바이 기아 등 콘셉트카 3종 ▲THE K9, 스팅어, 쏘울 부스터 등 양산차 9대의 차량 ▲실시간 감정반응 차량 제어 시스템 ‘R.E.A.D.’시스템 ▲ 히스토리 존·스포츠전시 존 ▲브랜드 컬렉션·튜온 ▲기아 오토랩(키즈존) 등 다양한 고객 체험형 전시물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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