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박영선, ‘황교안에게 얘기 했더니 얼굴 빨개지더라’ 얘기”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이 20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이낙연 총리에게 외교·통일·안보분야 대정부 질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이 20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이낙연 총리에게 외교·통일·안보분야 대정부 질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김학의 동영상 CD’ 존재를 알렸다는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폭로에 “택도 없는 소리”라고 반박하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28일 “누구 턱이 없는지는 확인해 봐야겠다”고 말했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김학의 CD 동영상을 봤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봤다. (2013년) 3월 초에 경찰 고위 간부로부터 CD 동영상, 녹음 테이프, 사진, 이걸 입수해서 (봤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박남매(박지원‧박영선)는 항상 기승전결로 시작하면 어떻게 됐다 하는 것까지 공유한다”며 “가만히 생각해 보니까 저한테 전화로 낄낄거리면서 ‘황교안 법무부 장관한테 (김학의 CD)이야기를 했더니 얼굴이 빨개지더라’ 그런 이야기를 하더라”고 답했다.

이어 박영선 의원이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시절 ‘황교안 장관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과 관련한 여러 사항을 다 알 거다. 알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서 최근까지 질문을 드리지 않은 것이다’라고 당시 황교안 법무부 장관에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말했던 점을 언급하며 “국회 방송 속기록에 남아 있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당시 법사위가 진행됐던) 영상이 남아 있겠다’라는 지적에 “영상이 남아 있다”고 대답했다.

또 ‘어제 갑자기 박영선 청문회에서 황교안 청문회로 뒤바뀌어 버렸다’는 평가에는 “우리 평화당 이용주 의원이 질문한 것이다. ‘법사위원장으로서 그것도 모르고 있었냐’라고 말하니까 박영선 의원이 되치기한 것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