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대 국회 법사위원장지낸 박영선...“김학의 CD 제보 받고 황교안 만나”
황교안 “정확한 기억 없어...임명은 대통령이 하는 것”

박영선 중기부 장관 후보자가 27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박영선 중기부 장관 후보자가 27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27일 인사청문회에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동영상과 관련해 “황교안 당시 법무부 장관을 만나 임명을 만류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박 후보자는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 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이용주 민주평화당 의원이 “‘김학의 전 차관 사건’ 당시 법사위원장이었는데 그때 수사가 잘 됐는지, 권력이 비호한 건 아닌지, 성접대 의혹이 밝혀졌어야 했는데 법사위원장으로서 일을 제대로 못 한 것 아니냐”고 지적하자 이같이 말했다. 박 후보자는 김 전 차관 사건 의혹이 불거졌을 당시 19개 국회 법사위원장직을 수행한 바 있다.

그는 “당시 김학의 차관이 임명되기 며칠 전 황교안 법무부 장관께서 국회를 오신 날 제가 법사위원장실에서 따로 뵙자고 했다”면서 “제보 받은 동영상 시디를 꺼내고 ‘몹시 심각하기 때문에 이분이 차관으로 임명되면 문제가 굉장히 커질 것이다. 야당 법사위원장이지만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간곡히 건의드린다’고 말씀드린 바 있다”고 전했다.

이용주 의원이 다시 “당시 황 장관이 청와대의 말을 듣고 비호했다는 의혹이 있는데, 지금도 그런 의혹이 여전하다고 생각하느냐”고 묻자 박 후보자는 “당시 법사위원장으로 상황이 어떻게 되었는지 남들보다 소상히 알고 있으나, 산업자원통상부 청문회에서 이 말씀을 드리면 방향이 다를 것 같아 다음에 기회가 될 때 소상히 말씀드리겠다”고 답했다.

청문회에서 박 후보자가 이같이 발언하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이날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법무부 장관이고 법사위원장으로 여러 이야기를 했으나, 언제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정확한 기억은 없다”며 “그러나 검증팀의 (김학의) 검증 결과를 쭉 보니 문제가 없었다. 임명은 대통령이 하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