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딸 해외이주 의혹 공익감사 청구”
“김학의 사건 축소은폐는 채동욱 조영곤 답해야 될 사항”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했다.<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했다.<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26일 검찰과거사위원회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 접대 의혹과 관련해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이던 자신의 수사를 권고한 것과 관련 “이런 표적수사, 정치보복에 굴하지 않고 이번에 감사원에 문재인 대통령의 딸 가족의 해외이주 의혹과 관련된 공익감사를 청구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곽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대통령 딸 다혜 씨의 해외이주 의혹과 관련해서 이날 감사원에 공익감사를 청구하겠다는 계획을 밝히며 이같이 말했다.

곽 의원은 “대통령 친족은 현행법상 비서실과 특별감찰반의 감찰대상이지만 민정수석실에서 감찰을 하지 않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별감찰관도 임명 조차되지 않아서 대통령의 친족이 감찰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다”고 강조했다.

곽 의원은 “전례 없는 대통령 딸 다혜 씨 가족의 해외이주와 관련해서 국민의 혈세낭비, 각종 불법의혹과 추측이 난무하고 있음에도 청와대는 최소한의 설명조차 하지 않고, 정부부처는 하나같이 개인정보 등의 이유로 자료제출을 거부하고 있다”며 “나아가 의혹을 제기한 국회의원에 대해 대통령이 나서서 ‘김학의 차관 사건’을 찍어서 수사를 지시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곽 의원은 “법무부장관도 구체적인 사건에 대해 검찰총장을 지휘할 수 없음에도 대통령이 위법한 수사지시로 표적수사에 나서고, 딸 가족의 해외이주에 대해 답변하는 대신 보복에 나서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곽 의원은 ‘김학의 의혹’과 관련해서는 “김학의 전 차관의 1차 수사는 경찰에서 시작됐다”며 “김학의 전 차관이 경찰에서 조사받을 때 경찰서까지 따라가서 변호에 나섰던 분이 이모 변호사라는 분이 있다”고 설명했다.

곽 의원은 “이분이 현 정부에서 민정수석 후보로까지 거론되셨던 분이다”며 “이 이모 변호사는 채동욱 전 검찰총장과도 절친으로 알려져 있다. 김학의 사건 축소은폐는 당시 국정원 댓글수사팀을 지휘한 채동욱 검찰총장, 조영곤 중앙지검장이 답해야 될 사항”이라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