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실시 한 달 동안 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 3만 명 돌파
비대면 계좌 중 1억 이상 고객 4000여 명...전체 자산의 55%

삼성증권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신규 고객이 3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증권 제공>
▲ 삼성증권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신규 고객이 3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증권 제공>

[폴리뉴스 임지현 인턴기자] 삼성증권은 24일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에 참여한 신규고객이 3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는 지난 1월 27일 실시됐다.

영업일 기준 일 평균 1400여 명에 이르는 숫자로 올해 2월 증시가 상대적으로 부진했음을 감안하면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되고 있다.

삼성증권의 비대면 고객 증가가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유는 이들이 온라인 주식거래 수준을 넘어 디지털 자산관리 고객으로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증권이 작년에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을 분석한 결과 1억 이상 금융자산가가 4105명이었고 이들의 자산이 해당기간 유치된 비대면 고객 전체자산의 절반이 넘는 5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주식 무료 이벤트에 참여해 신규 계좌를 개설했음에도 이후 펀드 ELS, 해외투자 등 복합거래를 통해 디지털자산관리 고객화가 되는 추세도 뚜렷했다. 

실제 지난해 초, 비대면 채널 1억 원 이상 고객의 자산 중에서 복합거래가 발생한 자산은 5% 수준에 불과했으나 연말에는 13.6%로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삼성증권 권용수 디지털본부장은 “본업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지만 투자에 대한 관심은 높은 젊은 직장인이나 전문직 종사자들, 이른바 ‘자기주도형’ 투자자들이 비대면 이벤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런 고객들이 지점방문 없이도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계좌 개설, 투자 정보 확인, 투자 설명회 등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디지털자산관리 시대를 맞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주식과 펀드, 채권을 비롯해 온라인 전용의 ELS/DLS, 랩어카운트, 방카슈랑스 등 다양한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점 방문 없이도 자산관리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5년 이상의 고객 상담 경력이 있는 PB들로 구성된 디지털 상담팀을 신설해 전화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신규고객이 삼성증권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할 경우 온라인 주식수수료를 평생 면제해 주는 ‘영원히 0원’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