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이사회서 27일 투표 결정,부산과 경합

경남 김해시와 경남도 체육회가 2023년 전국체전 개최를 위해 20일 결의를 다지고 있다<사진 제공=김해시>
▲ 경남 김해시와 경남도 체육회가 2023년 전국체전 개최를 위해 20일 결의를 다지고 있다<사진 제공=김해시>

2023년 제104회 전국체전 개최지가 오는 27일 대한체육회 이사회 투표로 결정된다.

대한체육회는 19일 경남도와 경남도체육회에 보낸 공문을 통해 오는 27일 오후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리는 제24차 이사회에서 2023년 전국체전 개최지 선정을 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국체전 개최 유치신청을 한 경남도와 부산시는 45명으로 구성된 이사회에서 각 15분간 유치계획을 설명하고, 5분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경남도와 부산시는 지난 12월 전국종합체육대회위원회 현장실사단의 현장 방문 때 발표자료와 동일한 유치계획 발표 자료(PT)를 제출해야 한다.

이날 이사회에는 경남과 부산지역 대표자 각각 7명만이 참석할 수 있다. 경남에서는 박성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과 허성곤 김해시장, 경남도체육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 이사들은 유치계획 설명과 5분간의 질의응답이 끝나면 경남 김해와 부산에 대해 비밀투표를 해 2023년 전국체전 개최지를 선정한다.

김해시는 대한체육회 전국종합체육대회위원회 현장실사단의 현장실사 점수에서 부산시를 상당한 점수 차로 앞서는 만큼 이변은 없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이사회 당일 유치계획 설명과 질의응답이 이사진 표심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도 있을 것으로 보고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현장실사단의 평가가 부산보다 좋았던 만큼 당일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