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의원 개별접촉 ‘정치공작’ 그만둬야”
“최종협상 타결안 가지고 당내 추인 절차 거쳐야”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운데)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운데)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패스트트랙(신속처리 지정안건) 문제를 놓고 내홍을 겪고 있는 바른미래당에 ‘분당’ 우려까지 제기되는 가운데 김관영 원내대표는 20일 “자유한국당 의원들, (우리당 개별의원을 접촉하는)정치공작은 그만둬야 한다. 스스로 판단에 결정할 수 있도록 지켜보는 것이 한국당의 정치도의에 맞다”고 지적했다.

바른미래당 내 바른정당 출신 의원, 국민의당 출신 보수성향 의원들이 당 지도부의 패스트트랙 진행에 반발해 긴급의원총회를 소집한 가운데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mbc 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바른미래당 내 상황에 대한 설명에 나섰다.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 지지율도 오르니 탈당해서 한국당으로 가기 위한 사전작업을 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그렇게 까지 보는 것은 무리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그렇지 않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 당 지지율이 20~30%까지 올라간다면 그런 일이 없을 텐데 지지율이 낮고 미래의 선거 승리 가능성이 불투명하기 때문에 다른 생각들이 들게 하는 것도 사실”이라면서도 “그러나 이번 기회에 선거제도를 바꾸고 하면 바른미래당이 주도한 선거제도, 민주주의 역사에 큰 획을 긋는 것을 국민들도 인정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긴급의원총회를 통한 추인절차와 관련해선 “추인의 대상이 없다. 공수처 법안과 검경수사권조정안에 대해 당의 안을 어제 전달했다”며 “최종적 협상타결이 된 안을 가지고 당 의원들에게 인정할 것인지 안할 것인지를 다시 추인하는 절차를 밟아야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원내대표직 사퇴와 관련해 “협상안이 너무 부실하기 때문에 아니면 여러 가지 다른 이유로 이건 패스트트랙에 들어가선 안 된다 라고 하는 의견이 다수라면 그건 제가 협상을 잘못한 것이고 그동안 방향을 잘못 이끌어온 것이기 때문에 제가 그 부분에 관해선 책임을 지겠다 라는 말씀을 드린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