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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

넥슨 인수 관련 보도마다 국내 증시 들썩

넥슨 매각 보도 직후 주가 29% 상승
인수전 뛰어든 넷마블은 12. 79% 올라

지난 1월 불을 지핀 넥슨 인수전에 넷마블, 카카오 등 견실한 국내 기업이 뛰어들었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JP 모건 등 글로벌 금융기업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온다. 인수 관련 소식이 보도될 때마다 국내 증시가 들썩이는 가운데 15조 원의 이르는 대규모의 인수전의 결론이 어떻게 날지 동향을 알아본다.

[폴리뉴스 임지현 인턴기자] 18일 넥슨코리아의 자회사 넥슨지티의 현재 주가는 1만 2050원으로 전날 대비 0.82% 내린 상태로 장을 마쳤다. 같은 자회사인 넷게임즈는 1만 100원으로 0.5% 상승 마감했다. 

최근 며칠 동안 크지 않은 범위 내에서 등락을 오가고 있는 넥슨지티와 넷게임즈의 주가는 지난 1월 초 98%에 이르는 주식이 매물로 나왔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급등한 바 있다. 

김정주 NXC 대표(67.49%)와 부인인 유정현 NXC 감사(29.43%), 김 대표 개인회사인 와이즈키즈(1.72%) 등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주식 98.64%는 전량 매물로 나왔다.

1월 3일 11시 기준 넥슨지티 주가는 전일 대비 29.98% 상승한 8280원을 기록했으며 넷게임즈는 전일 대비 29.99% 상승한 9580원을 기록했다. 다음 날인 4일에도 오전 9시 20분 기준 넥슨지티는 전 거래일 대비 19.93% 오른 9930원, 9.60% 상승한 1만 500원에 각각 거래됐다.

지난달 27일에는 넥슨 인수전에 세계적 정보통신 유통기업 아마존과 미국 최대 통신방송융합사업자 컴캐스트가 인수전에 뛰어들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다음날 오전 10시 18분 넥슨지티 주식은 전날 종가보다 15.52% 오른 1만 3400원에 거래됐다. 넷게임즈 주가 역시 10.7%(1150원) 상승한 1만 1900원에 거래됐다.

NXC 매각 과정에서 자회사들의 기업가치가 재평가돼 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넥슨코리아는 넥슨지티 지분 63%, 넷게임즈 지분 48%를 보유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넥슨의 적격인수후보로 카카오, MBK파트너스, 베인캐피털 등 4곳과 해외 사모펀드(PEF) 1곳이 선정됐다.

당초 참여자로 거론됐던 아마존, 디즈니, EA 등 미국 전략적투자자(SI)들은 포함되지 않았다.

넥슨을 인수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던 넷마블은 적격인수후보로 포함되지 않으면서 컨소시엄을 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넷마블 컨소시엄에는 텐센트와 MBK파트너스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다. 

넷마블의 주가 역시 컨소시엄 구성 소식이 전해진 직후 급등했다. 넷마블의 주식은 2월 8일 기준 오전 10시 34분 전날보다 12.79% 올라 12만 3500원에 거래됐다.

넥슨 인수에는 15조 원에 이르는 막대한 자금이 필요하다. 유형자산의 비율이 낮아 변동성이 크다는 단점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 금융사들까지 이번 인수에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넥슨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

넥슨은 지난해 매출 2조 5296억 원, 영업이익 9806억 원, 순이익 1조 735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보다 매출은 8%, 영업익은 9% 오른 수치다.

앞으로 인수 대상자가 결정되면 국내외 증시는 또 한 번 요동칠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


















[이슈] 2020 도쿄 올림픽, ‘방사능’ 안전성 우려 증폭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2020년 열릴 예정인 도쿄올림픽을 ‘재건 올림픽’으로 명명했다. 아베 총리는 올림픽을 통해 방사능 피해를 입은 후쿠시마 지역이 이제는 안전하다는 인상을 전 세계에 심어주려 하고 있다. 참가 선수단에게 후쿠시마산 식자재를 공급하고, 사고가 났던 후쿠시마 제1원전에서 약 70km떨어진 아즈마 야구장에서 일부 경기를 진행하며, 올림픽 성화봉송을 후쿠시마 제1원전에서 약 20km 떨어진 위치에서 시작한다고 밝히면서 이러한 의도를 공공연히 밝히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일본이 방사능에 안전한지에 대해서는 물음표가 따라붙는다. 일각에서는 안전성이 보증되지 못한다면 도쿄올림픽을 ‘보이콧’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여론조사전문기관 <리얼미터>가 CBS의뢰로 실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내년 도쿄 올림픽에서 후쿠시마산 농수산물을 제공하겠다고 밝히면서 방사능 안전 논란이 일고 있는데, 선수안전이 최우선이므로 추가 안전조치가 없으면 올림픽을 보이콧해야 한다’고 찬성한 응답이 68.9%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양이원영 에너지전환포럼 사무처장은 8일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지금 후쿠시마


[김능구의 정국진단] 이근형 ① “2020총선 최대 격전지 ‘TK’, 적절한 인물 투입”
내년 총선의 승리가 절실한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총선 전략을 책임질 전략기획위원장에 여론조사 전문가인 이근형 윈지코리아 대표를 내정했다. 그만큼 다음 총선에서 여론의 지표를 읽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내년 총선에서 민주당의 승리를 책임지게 될 이근형 전략기획위원장은 ‘폴리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내년 총선의 최대 격전지는 수도권도 PK도 아닌 TK 지역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과거 노무현 정부 청와대에서 대통령 여론조사비서관을 지내고 지난 19대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 후보 중앙선거대책본부 전략본부 부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는 이근형 대표는 집권여당의 전략기획위원장과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겸임하며 내년 총선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근형 전략기획위원장 겸 민주연구원 부원장은 지난 24일 여의도에 위치한 윈지코리아 사무실에서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 인터뷰를 갖고 현재의 상황과 함께 내년 총선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번 총선의 최대 격전지와 관련한 질문에 “격전지가 어디가 될 것이냐는 이야기에서 호남이 될 수도, 부산경남을 이야기하기도 하는데 사실 저희는 승부를 대구경북에 봐야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물론 수도권도 중

[카드뉴스] 예·적금 이자 1%대 시대?…은행 수신금리 줄줄이 인하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국내 5대 은행의 예·적금 금리가 1%대까지 추락했습니다. 최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했기 때문인데요. 지난 7월 18일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기준금리를 연 1.75%에서 1.50%로 0.25%포인트 낮췄습니다. 경기 부진과 일본 수출규제 조치 등을 고려한 결정입니다. 기준금리는 ‘은행들의 은행’인 한은이 금융사와 거래할 때 적용하는 금리입니다. 때문에 한은이 기준금리를 움직이면 금융사들도 고객 대상 여‧수신금리를 조정합니다. 실제로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1일 사이에 NH농협‧우리‧KEB하나‧신한‧KB국민은행이 주요 수신 상품의 금리를 차례로 내렸습니다. 인하 폭은 0.1~0.4%포인트입니다. 특히 5대 은행의 1년 만기 기준 정기예금 기본 금리는 1%대로 추락했습니다. 우대 금리를 적용받아도 2%대가 넘는 상품은 손에 꼽힙니다. 국민은행에선 ‘KB Smart폰 예금(연 2.05%)’이 유일한 2%대 예금입니다. 비대면 전용이라 KB스타뱅킹에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에선 ‘e금리우대예금(연 2.00%)’이라는 온라인 전용 예금상품이 딱 하나 남은 2%대 예금입니다. 하나은행에선 ‘리틀빅정기예금(연 2.25%)’과 ‘

[카드뉴스] 택시제도 개편의 키워드 '렌터카’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국토교통부는 최근 규제 혁신형 플랫폼 택시 제도화, 택시산업 경쟁력 강화, 국민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 혁신이라는 3대 과제를 바탕으로 택시제도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국토부 발표를 놓고 플랫폼 모빌리티 업체간 온도차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렌터카 사용 불가 때문인데요. 국토부는 플랫폼 모빌리티를 플랫폼 가맹사업, 플랫폼 중개사업, 플랫폼 운송사업으로 구분했습니다. 웨이고와 마카롱 택시 등 플랫폼 가맹사업은 ICT기업과 택시업체가 계약을 맺고 사업을 진행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나 T맵 택시 등 플랫폼 중개사업은 앱(APP)을 통해 승객과 택시를 연결해 주죠. 국토부가 ICT 업계의 인프라를 연결하는 데 집중하면서 이들 업체는 모빌리티 사업 진출의 토대를 마련하게 됐습니다. 그러나 플랫폼 운송사업으로 분류된 VCNC의 타다는 택시업계와 별도로 운영하는 개별 플랫폼입니다. 타다는 11인승 카니발 렌터카와 제휴업체의 운전기사를 함께 제공하는 모빌리티 사업을 하고 있죠. 플랫폼 운송사업자의 렌터카 사용이 택시업계 반발로 무산되면서, 타다는 막대한 차량 구입비를 떠안게 됐습니다. 기존 택시의 면허권을 사들이기 위해 내야하는 사회적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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