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여행을 떠난다면, 국내든 해외든 가볼 만한 곳이 많을 것이다.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고자 한다면 강원도 속초, 고성 쪽으로 떠나는 것도 좋다. 수도권에서도 빠르게 도착할 수 있는데다, 관광지 및 맛집이 여럿 있어 둘러보기 좋기 때문이다.

속초로 가면 산과 바다가 모두 있어 여러 곳을 볼 수 있다. 설악산, 아바이마을, 속초해수욕장, 동명항, 영금정 등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이 다양하기 때문에 도심과는 다른 자연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고성 부근 청간정, 화진포해수욕장, 대진항, 거진항, 가진항 등 동해바다 풍경을 보기 좋다.

또한 인근에 강원도 속초·고성 맛집이 있어 들르기 좋은데, 유진게찜 역시 유명 관광지와 가까워 찾기 좋다. 속초중앙시장, 대포항맛집거리, 속초동명항맛집골목 등 여러 맛집이 몰린 곳 인근에 위치해 여러 가지 먹거리를 같이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특히 유진게찜은 속초에서 오래된 게 전문점으로, 여기서부터 시작되어 속초에 게 타운이 형성되었다. 현지인들도 줄 서서 먹는 집으로, 저울조작, 바가지행위 등이 없어 입소문을 듣고 찾아가는 사람이 많아 미식가들 사이에는 속초여행코스가 된지 오래이다. 

매장에서 동해바다, 속초등대의 장관을 구경할 수 있으며, 대게 및 제철 스끼다시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어선을 운영하고 있어 직접 대게를 공수해오기 때문에 가격대가 저렴하다. 게를 주문하면 게장비빔밥과 게라면, 스끼다시 등이 같이 제공된다.

사람들이 많이 찾아 시간이 너무 늦으면 큰 게는 품절될 수 있다. 손님이 많이 몰릴 때는 게 추가주문이 안될 수 있으며, 포장 배달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매장 내부가 넓어 단체로 방문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현재 속초 맛집 ‘유진게찜’은 동명항에서 영랑동으로 이전한 상태이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번호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