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법 패스트트랙 들고 일어서야, 혹시라도 있을 합의 대비해 비상대기”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5일 더불어민주당과 선거제도 개혁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바른미래당을 향해 “바른미래당이 지금 패스트트랙 태우겠다는 것은 여당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법에 들러리 서겠다는 거다”라며 “바른미래당의 양식 있는 의원들의 양식을 믿는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어제 바른미래당 의원총회 결과를 보면 아직 최종 결정이 안난 듯 하지만 기본적으로 바른미래당이 패스트트랙 태우는 것에 동의할 것으로 보인다”며 “지금 여당은 왜 이걸 하려느냐, 공수처법 하려고 하는 거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공수처법이 뭔가. 결국은 대통령이 모든 권력기관을 공수처를 통해서 장악하겠다는 거다”라며 “여당은 선거법 잘되면 본인들 2중대 정당 만들려고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바른미래당 입장에서 보면 지금 별로 얻을 것 없다”며 “완전 연동형 비례대표제도 본인들이 지금 후퇴하겠다는 얘기인데 바른미래당 의원들에게 용기를 내달라고 촉구한다”고 밝혔다.

그는 “선거법을 패스트트랙에 태운다는 것은 의회민주주의 부정이기 때문에 저희가 들고 일어서야 한다”며 “공수처법을 일방적으로 통과하겠다는 것은 결과는 대한민국의 삼권분립을 부정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역시 저희가 들고 일어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대한민국 역사에서 유례없는 일을 우리가 맞닥뜨리고 있다”며 “선거법 일방적으로 통과시키는 부분에 대해서 단호하게 맞서고, 오늘도 혹시라도 있을 합의에 대비해서 비상대기하고 앞으로 투쟁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서 긴밀하게 논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김연철 후보자의 경우에는 북한 UN인권 결의안에 왜 대한민국 정부가 찬성하는지 모르겠다고 했다”며 “엊그저께 나온 미 국무부의 인권보고서에 보면, 문재인 정부가 탈북민들과 탈북 단체들의 대북 정책을 막기 위해 압력을 가했다는 보고서 보셨을 것이다. 결국은 이것이 모두 궤를 같이 한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가 문재인 대통령의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 지명과 관련 ‘김 후보자 내정은 미국과 관계없이 한반도 정세를 밀고 가겠다는 것’이라고 언급한 것과 관련 “문정인 특보가 얘기한 것을 보면 앞으로 이 정부의 대북정책은 계속 쭉 이렇게 가겠다는 거다. 거기에 김연철 후보자를 앉혔다”며 “그래서 김 후보자 지명 철회는 맞는데 지명 철회가 안됐을 때 우리가 인사검증을 철저히 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