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북한 비핵화 뒷전으로 미루고 평화‧경제협력만 주장“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좌파독재저지특별위원회'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좌파독재저지특별위원회'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4일 “최악의 상황이 올 수도 있는 우리 현실을 감안하면 무조건 접어놓을 수만도 없다”며 자체 핵무장 필요성을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심재철 한국당 의원이 주최한 토론회인 ‘이제 핵무장 검토할 때’ 에 보낸 서면 축사에서 “자체 핵무장은 폭넓은 국민 여론 수렴이 필요한 동시에 국제 사회와도 고민하며 풀어가야 할 지난한 과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자체 핵무장이 그리 간단한 문제는 아니지만 ‘안보에는 설마가 없다’는 생각으로 공론의 장을 열어나갈 필요가 있다”며 “더 이상 이 정권의 손에 우리 국민의 안위와 나라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는 국민들의 불안과 우려도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나아가 “정부는 북한 비핵화는 뒷전으로 미루고 ‘신한반도체제’를 운운하며 평화와 경제협력만 주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부는 북한이 비핵화를 거부한 지금도 남북 협력 사업을 속도감 있게 준비하겠다는 터무니없는 이야기를 늘어놓고 있다”며 “정부의 과속과 맹신으로 우리 안보 체제는 무너지고 한미 동맹은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