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정책 헌법대로 해야... 시장‧기업에 자유 허락하면 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4일 선거제 개혁안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으로 올리는 데 동참하는 바른미래당을 향해 “바른미래당이 좌파정권 조력자가 된다면 중도우파라고 바른미래당이 주장해온 정체성은 범여권으로 분류될 수밖에 없다”며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선거제 개편안과 관련해) 소속 의원들의 동의가 잘 이뤄지지 않는다고 알고 있다. 현명한 판단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선거법 개정안 패스트트랙은 의회민주주의 부정이자 좌파정권 공고화 플랜의 일환임을 수차례 강조한 바 있다”면서 “패스트트랙 제도는 아주 예외적 수단이다. 시급한 민생 현안을 국회에서 장시간 표류하는 것을 막자는 취지다”라고 말했다.

최근 일자리 동향에 대해선 “가장 또 문제가 되는 것은 40대 일자리 감소폭이 28년만에 최악이라는 것”이라며 “경제정책을 헌법대로 해야한다. 시장과 기업에게 자유를 허락하면 된다”며 정부의 경제정책을 비판했다.

이어 “능동개혁 규제완화는 물론이고 이런 부분에 대해서 저희가 앞으로 경제정책을 바로 잡고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연철 통일부장관 내정자의 과거 발언에 대해선 “점입가경”이라 평가하고 “사드배치, 대북제재 해제에 대한 발언을 넘어 북한 관련 ‘유엔인권결의안에 왜 찬성표를 던졌는지’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발언을 보면서 통일부 장관으로는 절대 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