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으로 많은 이가 여행을 찾는다. 방문지에 따라 크게 국내 여행과 해외 여행으로 나뉘는데, 국내는 해외에 비해 소모되는 시간과 비용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주말을 활용해 부담 없이 다녀올 만한 국내 여행지로는 전라북도 전주가 꼽히는데, 특히 전주는 우리나라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으로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옥 마을에서는 한국의 옛 문화를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전주에서는 전통적인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전주삼천동막걸리골목에 위치한 '두여인생막걸리'가 육해공의 산해진미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전주막걸리골목맛집으로 많은 여행객의 눈길을 끈다. 

관계자에 따르면, 생선구이, 굴, 게튀김, 삼계탕, 단호박 등 제철 재료를 사용한 30여 가지의 음식을 막걸리와 함께 맛볼 수 있는 전주막걸리맛집 '두여인생막걸리'는 화려한 기본 반찬으로 입소문이 나 여러 매스컴에도 소개된 바 있다.

전주한옥마을막걸리 '두여인생막걸리' 관계자는 “미리 만들어 놓고 파는 게 아니다 보니 반찬의 색감이 좋아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다. 전주는 특히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관광객이 막걸리를 많이 찾는데, 우리 가게는 한 번 오면 또 방문하고 싶다는 평이라 전주막걸리골목을 찾는 분들께 좋은 선택지”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주위에 공용 주차장이 준비돼 있어 방문하기 편리할 뿐만 아니라 주전자를 추가하면 새로운 음식들을 맛볼 수도 있고, 정해져 있는 메뉴를 주문하면 처음부터 많은 수의 반찬이 제공돼 여러 명이 방문하기도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방문할 때는 맛, 품질, 원산지, 후기, 가격, 위치 등 여러 가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