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렷하게 구별돼 있던 여행과 일상 사이의 경계가 흐려지면서, 단기간에 근거리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익스피디아의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직장인 10명 중 6명은 연간 3회 이상 여행을 떠난다. 이처럼 여행의 횟수가 증가하다 보니 짧은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국내 여행지의 방문 수요도 높아진 것이다.

그중에서도 서울에서 고속버스를 이용하면 약 3시간 안에 도착할 수 있는 안면도는 섬의 서쪽이 태안해안국립공원에 편입돼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안면도가볼만한곳이 즐비할 뿐만 아니라, 태안의 관문이자 해상교통의 중심지인 영목항이 자리 잡고 있는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특히 영목항 가는 길에는 안면도여행코스에 빠질 수 없는 여러 개의 해수욕장이 있는데, 훌륭한 풍경으로 사시사철 여행객이 많이 찾는 꽂지해수욕장 주변의 꽃지해수욕장맛집으로는 양질의 게국지와 간장게장 세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꽃지꽃게집'이 주목받고 있다.

안면도맛집 꽃지꽃게집은 대부분 세트 요리를 취급하는 곳으로, 세트에는 게장과 게국지, 새우장, 공깃밥이 들어가 있어 여러 명이 방문해도 풍성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평이다. 특히 게국지는 충청남도의 향토 음식인데, 꽃지꽃게집은 현세대의 입맛에 맞춘 게국지를 개발해 '메뉴 하나 바꿨을 뿐인데 대박 친 가게' 등으로 공중파 방송에 여러 차례 소개되기도 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안면도게국지맛집 꽃지꽃게집 관계자는 “모든 요리에 국내산 안면도 꽃게만을 사용해 살이 튼실한 게 장점이다.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두 가지 맛을 느낄 수 있어 먹는 재미도 있고, 특히 간장게장은 여러 가지 한방 재료가 들어가 있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청아한 맛이다. 한 번 오면 포장 용기로 그 자리에서 사서 돌아가는 손님이 있을 만큼 입맛을 충족하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맛집을 방문할 때는 맛, 품질, 원산지, 후기, 가격, 위치 등 여러 가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