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염색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뜨겁다. 미용 시장에 대한 소비 추세가 과거 미용실에서의 시술 중심이었다면 최근 셀프미용에 대한 화두로, 경제적인 소비자들 사이에서 셀프염색, 셀프파마, 셀프매직 등 각종 시술과 헤어트리트먼트, 헤어팩, 헤어에센스 등 각종 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염색약은 중장년층, 노년층의 흰머리 염색뿐만 아니라 젊은층의 새치머리염색을 위한 새치염색과 멋내기염색 등 필요에 따른 정보 공유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2019염색 색깔 추천과 함께 염색약의 선택과 사용, 유지 및 관리 방법 등 몇 가지만 주의한다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집에서 염색약추천, 셀프염색이 가능하다.

우선 염색약의 선택은 저손상, 저자극염색약, 천연염색약 등 그 종류가 방대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제품 성분과 정보, 후기 등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잘 맞으면서 시술과 관리가 용이하며 모발에 자극이 적어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저자극셀프염색약을 선택하도록 한다.

셀프염색 시 가장 우선적이면서 필수적으로 진행되어야 할 단계는 바로 패치테스트이다. 식약처의 허가를 통과한 제품이라도 개인의 체질에 따라 알러지 반응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염색 전 소량의 염색제를 손목 등 피부의 약한 부위아 바른 후 일정 시간을 방치하여 반응이 일어나는지 살피도록 한다.

염색약의 종류는 크게 새치염색약과 멋내기용 염색약 두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새치머리염색약의 경우 어두운 색상이 대부분이면 멋내기용은 자신이 원하는 색상으로 충분히 연출이 가능하다. 알칼리제는 멜라닌을 분해하여 기존의 머리색을 없애 새로운 염색이 가능하도록 하며 많은 변화가 필요한 멋내기 염색약의 번호가 높아질수록 알칼리제의 함유 역시 올라간다. 염색약의 색상의 경우 연출을 원하는 색상은 기존 자신의 모발 색과 다양한 밝기, 컬러를 고려하여 시술을 진행해야하는 만큼 처음 셀프염색을 시도하는 경우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구체적인 염색색깔추천 선택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파마와 매직, 다운펌 등 각종 헤어 시술을 주기적으로 하는 경우 반복적인 시술과 머릿결 관리를 위해서 시술 전후 관리는 필수이다. 강알칼리성 시술이 주를 이루는 만큼 모발의 손상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알칼리화된 모발의 빠른 회복을 위해 샴푸추천 약산성샴푸의 사용을 권장한다. 약산성샴푸와 약산성 컨디셔너(린스) 등 약산성제품을 사용한다면 모발의 가장 건강한 산성도인 pH5.5의 약산성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산성샴푸를 사용하는 경우 염색의 발색이 진해지고 염색과 파마 등 시술 효과의 오랜 유지가 가능하다. 약산성 컨디셔너, 린스를 통해 모발을 코팅,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것 또한 시술 효과를 오래 유지하는 방법이 된다.

최근 미용실전문 헤어브랜드샵 아론샵의 저자극 염색약, 스넬컬러트리트먼트 염색약이 많은 관심을 받으며 네이버쇼핑1위, 각종 오픈마켓에서 판매량 1위를 꾸준히 기록중에 있다. 스넬염색약은 높은 회복력을 지닌 달팽이 성분인 ‘뮤신’성분이 함유되어 트리트먼트효과를 높였으며 저자극 염색약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아론샵은 염색약추천 셀프염색약으로 스넬염색약, 컬러트리트먼트, 천연염색약 등 각종 염색약과 트리트먼트추천 헤어트리트먼트, 헤어팩, 헤어앰플, 헤어오일, 아르간오일 등 케어 제품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산성샴푸를 기본으로 두피샴푸, 지성샴푸, 비듬샴푸, 탈모샴푸, 쿨샴푸 등 각종 기능성샴푸와 헤어스프레이, 남자왁스추천 헤어왁스, 헤어젤, 컬링에센스 등 스타일링제품, 그리고 티타늄 고데기, 판고데기, 매직기 시리즈와 헤어드라이기 전기헤어캡 등 전자제품까지 제공하여 단일 브랜드 최대 규모의 제품 구성을 이루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