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1부>
■ 간밤의 뉴스
▶ 지난 밤 뉴스 소식을 간단히 전해주는 시간

■ 아침 뉴스룸
▶ 대한민국 화제의 뉴스를 최영일 평론가, 양지열 변호사가 분석한다.

■ 지구촌은 지금
▶세계 곳곳의 사건 사고와 소식을 만나보는 시간

미국 플로리다 주에서 세계 3대 자동차 경주대회로 꼽히는
나스카가 개막했다.

출발과 동시에 자동차 한 대가 커브 구간에서 펜스를 들이박으면서 연쇄 추돌 사고가 발생했는데...다행히 부상자는 없었다고 한다.

이 소식 외 다양한 지구촌 소식 만나본다.

■ 건강하게 삽시다
▶ 소리 없이 무릎건강 갉아먹는 <퇴행성관절염>

■ 스타인사이드
▶ 대한민국 연예계 이모저모

<2부>
■ 이슈추적

▶ 강 위에 둥둥 뜬 '반지 다리' 어떻게 건너라고?

강원도 화천의 북한강 유역.

무려 71억 원이라는 돈을 투입해 만든 자전거 전용 다리가 애물단지로 전락하고 있다는데...다리가 강 위에 둥둥 떠 있어 자전거는커녕 건널 수조차 없는 다리가 되었다고.

정식다리로 개통을 하려고 했으나 부족한 예산 때문에 방치된 상황...거액의 혈세가 투입된 ‘반지교’ 이대로 괜찮을까?

애물단지가 되어버린 '반지교'를 <이슈추적>에서 만나본다

■ 골목의 재발견

▶ 이태원 속 또 다른 매력
  
남산 아래 첫 동네 '해방촌'

개그맨 오정태가 찾은 오늘의 골목!

남산 하늘 아래 첫 동네 '해방촌'이다.

한국 전쟁 피난민들이 정착하며 탄생한 마을인데, 해방촌의 랜드마크가 된 일명 '담벼락 항아리'부터 108계단까지~
도심 한복판에서 오랜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다.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해방촌.

남산을 품은 환상적인 전망 덕에 루프탑 카페들이 모여있다는데..커피 한잔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이곳에 오면 꼭 맛봐야 한다는 음식이 있었으니~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부대찌개!

하지만 그동안 알던 부대찌개와는 다르다..김치 대신 양배추가 들어가고, 간 고기가 아닌 썬 고기, 가는 소시지가 아닌 굵은 소시지가 양껏 들어간다는데~

그야말로 한층 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고퀄리티 부대찌개. 과연 그 맛은 어떨까?

다양한 매력이 공존하는 해방촌의 멋과 맛을 담아본다.

■ 블랙박스

▶ 갑작스럽게 튀어나온 오토바이와 '쾅'


갑작스레 튀어나온 오토바이와 충돌한 제보자 차량, 제보자는 오토바이를 본 순간 바로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상대차와 거리가 짧아 사고를 피하기 어려웠다고...

그런데 보험사는 제보자에게도 일부 과실이 있다고 주장하는데...과연 이 경우 과실비율은 어떻게 되는지 <한문철의 블랙박스>에서 알아본다.

▶ 급발진 사고, 그 진실은?

아파트 지하주차장을 빠져 나온 제보자 차량...과속방지턱을 지나는 순간, 급발진이 시작됐다.

가로수를 들이받고야 겨우 멈출 수 있었는데...지난 5년간 급발진으로 추정되는 사고는 무수히 많았지만, 급발진으로 인정받은 적은 단 한건도 없었다.

논쟁이 되고 있는 급발진 사고! 과연 이 사고는 누구의 잘못인지 <한문철의 블랙박스>에서 분석해본다.

■ 긴급점검

▶生과 社의 최전방 중증외상센터 24시!

지난 4일, 윤한덕 중앙응급의료 센터장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면서 열악한 응급실 환경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데...특히, 중증환자들을 치료하는 외상센터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

게다가 의료진들도 부족해 수많은 환자들을 감당하기 어려운 현실인데...밥 먹을 시간도 없이 오늘도 바쁘게 일하고 있는 그들! 개선할 방안은 없는 것일까?

쉴 틈 없이 벌어지는 시간과의 사투, 죽음의 최전선을 지키는 이들의 모습과 열악한 한국 중증외상센터의 현실을 <긴급점검>에서 들여다본다.

■ 사건의 재구성 실마리

▶10년 전 사지마비 된 여자, 한밤중 병원에서 무슨 일이?

10년 전, 20대 중반의 나이에 사고로 사지마비 환자가 된 김아름 씨(가명)...한순간 청춘과 건강을 잃었지만, 지극정성으로 간호하는 남자친구 덕에 삶의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드라마에서나 볼 법한 운명적인 사랑을 이어온 두 사람에게 또 다른 위기가 닥치는데...한밤중 그녀를 찾아온 검은 그림자의 정체는?

10년간의 투병 생활에 숨겨진 기막힌 사연, <실마리>에서 재구성해본다.

2월 20일 오전 6시 방송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