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대통령 두분 고초, TK 얼마나 마음 아프겠나… 선명 우파정당 만들겠다”

18일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3차 전당대회 대구ㆍ경북 합동연설회에서 김진태 당 대표 후보가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18일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3차 전당대회 대구ㆍ경북 합동연설회에서 김진태 당 대표 후보가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2·27 전당대회에 출마한 김진태 당대표 후보는 18일 박정희 전 대통령 향수를 자극하며 대구경북 지역 표심에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는 이날 대구 엑스코 행사장에서 열린 대구·경북(TK) 합동연설회에서 “아지매, 아재예, 성주의 아들 진태 인사드립니데이”라고 사투리로 인사를 하며 “사실은 제 아버지가 경북성주”라며 대구경북과의 인연을 강조하는 것으로 연설을 시작했다.

김 후보는 “이곳 출신 주호영, 김문수 선배님이 함께 뛰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다”며 “작년 지방선거에서 여러분들이 우리당을 살려주셨다. 박정희 대통령님과 함께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게 해주셨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대구에 대기업 하나 없고 지역경기는 바닥이다. 이곳 출신 전직 대통령 두 분이 고초를 겪고 계신다”며 “자존심 강한 대구경북 분들이 얼마나 마음 아프시겠나”라고 외쳤다.

이어 “지금은 난세다. 난세를 바로잡을 사람 누구냐”며 “난세에는 용기와 애국심을 가진 사람이 필요하다. 그런 사람 누구냐”고 강조했다.

그는 “촛불에 놀라 다 도망갈 때 당을 지킨 사람 누구냐. 왔다갔다 했던 사람, 기회만 보는 사람은 할 수 없다”며 “제대로 된 선명 우파정당 만들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김진태 후보의 연설문 전문이다.

아지매, 아재예! 성주의 아들 진태 인사드립니데이. 사투리 개안습니까? 고마 쌔리치아뿔까예? 사실은 제 아버지가 경북성주입니다. 이곳 출신 주호영,김문수선배님이 함께 뛰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작년 지방선거에서 여러분들이 우리당을 살려주셨습니다. 박정희 대통령님과 함께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게 해주셨습니다.

오늘이 대구지하철참사일입니다. 애도를 표합니다. 대구에 대기업 하나 없고 지역경기는 바닥입니다. 이곳 출신 전직 대통령 두 분이 고초를 겪고 계십니다. 자존심 강한 대구경북 분들이 얼마나 마음 아프시겠습니까?

지금은 난세입니다. 난세를 바로잡을 사람 누굽니까? 난세에는 용기와 애국심을 가진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런 사람 누굽니까? 촛불에 놀라 다 도망갈때 당을 지킨 사람 누굽니까? 왔다갔다 했던 사람, 기회만 보는 사람은 할 수 없습니다. 이제 또 웰빙야당을 만들 셈입니까. 지금 우리는 몸조심 할 때가 아니라 싸울 때입니다. 제대로 된 선명 우파정당 만들겠습니다.

분위기 바뀌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지금 보고계신 게 당심입니다. 이게 민심입니다. 안 그렇습니까 여러분? 대전에서도, 경남에서도 김진태를 외쳤습니다. 언론이 아무리 외면하려해도 막을 수 없습니다.  연설회,토론회가 거듭될수록 확실해집니다. 당원이 가장 많은 우리당의 핵심 대구경북에서 결론을 내려주시겠습니까?

민주당에서 누굴 제일 겁냅니까? 이번에 저를 끌어내리려는 이유가 뭐겠습니까? 김진태는 싸울 줄 알기 때문입니다. 종북저격수 김진태는 좌파정권의 약점을 잘 압니다. 이기는 법을 압니다. 저는 절대 물러서지 않습니다. 절대 여러분들을 배신하지 않습니다. 세대교체혁명! 의리의 아이콘을 미래의 아이콘으로 만들어주십시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