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카카오벤처스가 PC게임 유통 플랫폼 ‘루니미디어’에 투자했다고 18일 밝혔다. 구체적인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루니미디어는 신개념 PC게임 유통 플랫폼 ‘루니파크(Lunipark)’를 운영한다. 루니미디어는 ‘GTA5’와 ‘문명’으로 잘 알려진 글로벌 게임사 테이크투인터랙티브(Take-Two Interactive), 페이스북 APAC에서 게임 마케팅·퍼블리싱·유통 등 실무를 경험한 박보성 대표를 주축으로 10년 이상 게임업계 전반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지닌 팀으로 구성됐다.

루니파크는 게임 개발사에서 유통사·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유통 플랫폼을 구축한다. 유통이 어려운 국내외 게임사를 중심으로 전국 PC방 네트워크에 게임 유통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로 인해 게임 개발사는 PC방 진출로 인한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으며 PC방은 루니파크로부터 게임 규제에 준수하면서도 우수한 게임을 가져와 더 많은 사용자를 모을 수 있다.

사용자 입장에서도 선구매해야 했던 게임들을 PC방 과금 체계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루니파크는 오는 상반기 전국 1만여 개 PC방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박보성 루니미디어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기존 게임 유통 구조를 혁신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게임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웅 카카오벤처스 팀장은 “루니미디어는 게임 유통 시장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빠르게 게임 배급 및 PC방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는 사업역량을 지닌 팀으로, 게임을 개발하고 즐기는 주체 모두가 만족하는 시장 환경을 형성할 뿐 아니라 해외 게임사의 국내 진출을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