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한국인의 대표 외식, 회식 메뉴로 자리 잡아온 육류는 삼겹살을 필두로 최근에는 더욱 다양한 면모를 자랑하고 있다. 고기의 두께부터 산지, 부위, 숙성법 등을 차별화해 고기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집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냉장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육류를 숙성시키는 기간도 매우 길어지고 숙성상태도 발전되어 보다 향이 짙고 부드러운 고기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 

사진제공=부드럽소
▲ 사진제공=부드럽소


이런 가운데 숙성 소고기 전문점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안산 맛집 '부드럽소'가 주목받고 있다. '부드럽소'는 소고기의 부드러운 부위를 선별하여 별도의 포장 과정 없이 2~4도의 온도, 65~85% 습도 조건의 숙성고에서 소고기를 숙성하는 드라이 에이징(건조숙성)과 진공 포장 안에 넣어 습식 숙성하는 웨트 에이징 숙성기법을 통해 더욱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숙성 소고기 전문점이다.

매장 앞에 비치된 숙성고가 통유리로 되어있어 고기를 숙성시키는 모습을 지켜볼수 있으며 일반 고기집과 차별화된 퀄리티 높은 고기를 맛 볼 수 있다.

'부드럽소'의 대표메뉴는 부드럽소 한판으로 꽃살, 갈비살, 안창살로 구성되어있어 소고기의 고급부위를 합리적인 가격에 모두 즐길수 있고 양도 넉넉하다. 부드럽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 식감과 육즙이 풍부하여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주고 있다.

한우 꽃등심, 한우 특수모듬, 한우 육회 또한 많이 찾는 인기메뉴이며 갈비탕, 야불뚝배기, 육회비빔밥, 얼큰소고기국밥등 가볍게 즐길수 있는 식사류도 준비되어 있다. 주문과함께 정갈한 기본 상차림이 제공되는데 그중에서 간장새우는 짜지않고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오픈주방으로 되어있어 음식 조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주방옆에서 바로 꺼낸 신선한 고기를 g수에 맞게 재서 제공하므로 더욱 신뢰할수 있다.

안산 맛집 '부드럽소'의 매장 내부는 넓고 쾌적하며 좌식 테이블과 입식 테이블이 갖춰져있어 가족 외식은 물론 회식장소로 안성맞춤이다. 고잔역과 중앙역 사이, 고잔동 홈플러스 뒷편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