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포항 청림초등학교 ‘주니어 인성교실-꿈과 희망 With POSCO’에 참여하고 있는 포스코인재창조원 오성근 과장과 어린이들<사진=포스코>
▲ 12일 포항 청림초등학교 ‘주니어 인성교실-꿈과 희망 With POSCO’에 참여하고 있는 포스코인재창조원 오성근 과장과 어린이들<사진=포스코>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포스코인재창조원이 포항 청림초등학교와 광양 제철초등학교를 방문해 6학년 100여 명을 대상으로 각각 지난 12, 13일 ‘주니어 인성교실-꿈과 희망 With POSCO’ 프로그램 첫 차수를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주니어 인성교실은 포스코그룹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여 회사의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실현하고자, 직원들이 직접 초등학교를 방문해 올바른 인성을 갖춘 어린이를 육성하는 교육 나눔 활동이라고 포스코 측은 소개했다.

이번 활동은 포스코인재창조원과 포스코 직원이 강사로 나서는 재능기부로 운영됐다. ‘With POSCO실천의 한 걸음’ 이라는 타이틀로 실시한 사내 공모에서 50여 명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의사를 밝혔다.

교육은 교육부에서 인증받은 인성 전문 프로그램인 ‘나, 너, 우리’를 활용해 진행한다. 초등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인성을 체득할 수 있도록 활동 중심의 3시간 과정으로 구성했다. 1교시는 장점피자 만들기를 통해 스스로 자아 존중감을 높이고, 2교시는 메시지 전달 게임으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소통을 익히며, 마지막 3교시는 종이탑 쌓기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협동력을 배운다.

이번 주니어 인성교실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이영민 서울아동청소년상담센터 소장은 ”최근 범죄 가담 연령대가 낮아지는 가운데, 어린이로 하여금 올바른 내면과 타인을 이해하는 건전한 시민의식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 우리 사회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주니어 인성교실 활동에 참여하는 직원들을 전문 인성 강사로 육성해,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교육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갈 예정이다.

교육의 강사로 나선 포스코인재창조원 오성근 과장은 ”회사에서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직접 해보는 뜻깊은 하루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오는 3월에서 11월까지 포항, 광양 지역 희망 초등학교를 방문해 500여명의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성교실을 운영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