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는 청주를 떠내지 않고 그대로 걸러내, 영양이 풍부하며 감칠맛이 뛰어나 애주가 사이에서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각종 찌개류나 해산물을 포함한 한식과 가장 잘 어울리며, 고소하면서도 목넘김이 좋다.

이러한 막걸리가 다소 유명한 곳으로는 전주막걸리골목이 있다. 이곳은 한옥마을이 자리잡고 있어 옛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온다. 더불어 막걸리를 맛보러 온 이들 중에는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을 찾는 사람도 많은데, 그중에서도 ‘두여인생막걸리’가 현지 주민 사이에서도 전주 막걸리 맛집으로 알려져 이목을 사로잡았다.

전주 한옥마을 막걸리 맛집 ‘두여인생막걸리’에서는 삼계탕 및 생선구이를 포함해 머리 고기, 단호박, 굴, 게 튀김, 오징어, 새우 등 해산물 등 30여가지 음식을 한 상차림에 맛볼 수 있어 푸짐하다는 평이다.

이처럼 메뉴 주문 시 가지 수를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기본 반찬들이 나오며, 식자재는 직접 엄선하여 조리했다. 이는 육해공 음식별로 종류 또한 다양해 남녀노소 이것저것 음식 가릴 것이 없어, 선택 폭이 넓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두여인생막걸리’ 관계자는 “남다른 요리 솜씨로 선보인 수많은 반찬 메뉴들로 구성해 최근 ‘따로또같이’,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등 다수 매스컴을 통해 전주 삼천동막걸리골목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며 “산해진미를 가성비있게 배불리 먹을 수 있어 관광객들이 입소문이 났다고 말씀해주셨다”고 밝혔다.

그는 “미리 만들어놓고 파는 것이 아닌, 주문 즉시 신선한 음식으로 제공해 색감이 뛰어나다. 여행객 사이에서 맛이 좋다는 후기도 많이 남기며 추후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이야기한다”며 “주전자를 추가하면 새로운 음식들도 맛볼 수 있어 풍족하게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