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다 겪는 생리로 인한 여성 아랫배 통증은 월경을 함과 동시에 나타나거나 몇 시간 이내 발생한다. 이와 같은 생리통은 생리 전부터 시작되기도 하는데 생리전증후군 두통부터 심하면 구토와 어지러움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다. 생리통으로 인한 여파가 이처럼 극심해서 아랫배 찜질 등의 생리통 완화 민간요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기도 한다. 다만 이런 민간요법은 생리통 완화에는 개인에 따라 완화 효과도 모두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근본적인 생리통 해소에는 별반 도움이 되지 않는다.

생리통 마사지 또한 효과를 느끼는 사람이 제각각인 경우가 많다. 심지어는 생리통 심할때 자세 교정 등과 같이 근거가 빈약한 운동 방법들이 유행처럼 번지는 경우도 볼 수 있다. 이러한 생리통 때문에 병원에 내원을 하기도 하지만 진통제 처방이나 주사 등 일시적인 해결책을 제공하는데 그쳐 생리통 심할때 병원에 가는 완벽한 방법이 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이처럼 병원에 가도 일시적인 생리통 해소만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근본적인 생리통 원인과 해결책을 먼저 꼼꼼히 알아보고 생리통에 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생리통 심한 이유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혈액순환을 꼽을 수 있다. 신체적 요인 임상 연구 실험 결과 생리혈이 배출될 시 자궁 내에 프로스타글란딘 성분이 자궁과 평활근을 수축 작용해서 생리통이 발생되는 것을 알아냈다. 그런데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자궁 내의 혈액순환 부분에 영향력을 행사해 프로스타글란딘 성분과 상관없이 평활근이 수축하게 만들어 생리통을 가져온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런 여러 요인이 평활근 수축으로 이어져 생리통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평활근 수축에 관한 생리통 치료 방법이 제기되고 있다. 위의 연구 내용은 산부인과 저널 ‘International Journal of Gynecology and Obsterics’에 등재됐다.

이런 생리통의 원인 연구를 기반으로 좀 더 능동적이고 직접적인 생리통 치료가 가능한 팜스(PAMS, Photo-Activated Modulation of Smooth muscle)기술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팜스기술은 저명한 산부인과 저널인 ‘Arch Gynecol Obstet’에도 소개될 정도로 생리통 치료에 앞장서고 있는 생리통 치료 기술로 혈액순환과 평활근 수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와 같은 팜스기술은 빛을 이용해 생리통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자궁에 가까운 기해혈, 관원혈 등과 같은 배꼽 아래 위치한 중요 혈 자리에 가시광선 빛침을 놓아 생리통을 가라앉게 하고 생리통을 치료한다.

팜스기술을 활용한 생리통 치료가 되는 원리는 가시광선 빛침을 놓는 혈자리에서 찾아볼 수 있다. 기해혈, 관원혈 등에 빛침을 놓게 되면 활성화 신경 말단에서 일산화질소 분비를 유도해 평활근의 이완을 도와 생리통증을 치료가 가능하게 만든다. 이러한 메커니즘은 생리통 및 배란통 등과 같은 자궁에 관련된 여러 문제점들을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손상된 자궁의 근육 세포에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도 수행할 수 있다. 실제 이런 팜스기술을 이용한 생리통 치료 임상시험은 국내 부산대학교, 원광대학교에서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해 효과를 확인해 보았다.

임상시험 결과 생리통을 호소했던 여성들이 사용 1개월부터 플라시보군 대비 고통이 유의하게 감소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3개월가량 사용했을 때는 약 70% 이상의 참여 인원이 생리 통증을 느끼지 않아 생리통이 대부분 치료되는 것을 확인했다. 팜스기술은 이런 연구결과를 기반으로 생리통 치료기, 의료기기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정식 허가를 받았다. 또한 해외에서도 인정받았다. 일본에서 ‘인체의 평활근 이완 장치’, 미국에서 ‘색광치료기’ 특허를 취득하고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영국, 스페인 등에서도 ‘광 에너지를 이용한 ‘휴대용 생리통, 요실금 치료기’ 발명 특허를 취득해 팜스기술만의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했다.

평소 수많은 여성들이 고통스런 생리통에서 벗어나고자 생리통 완화 음식을 섭취하는 식이요법을 하기도 한다. 또한 생리통에 좋은 자세를 취하는 운동도 병행해 고통스러운 생리통을 이겨내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시적인 효능에 그쳐 다시 아랫배가 아프고 생리통 허리통증이 찾아와 고생을 한다면 생리통 완화 방법이 아닌 근본적인 생리통 치료 방법인 팜스기술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팜스기술 생리통 치료 의료기는 국내 및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믿고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성도 좋아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는다. 이런 기능성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편안한 생리통 치료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