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신형 코란도'에 적용된 추가적인 안전사양과 적재공간 활용성을 공개했다.<사진=쌍용자동차>
▲ 쌍용자동차가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신형 코란도'에 적용된 추가적인 안전사양과 적재공간 활용성을 공개했다.<사진=쌍용자동차>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쌍용자동차는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코란도’에 적용된 추가적인 안전사양과 적재공간 활용성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란도에는 앞서 공개된 첨단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에 더해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7에어백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사양을 채택하여 빈틈 없는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쌍용차는 설명했다.

아울러 동급 최대 적재공간도 강조했다. 경쟁모델을 크게 앞서는 코란도의 동급최대 551ℓ(VDA, 독일자동차산업협회표준 기준) 적재공간은 매직트레이를 활용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수납 가능하고, 2단 매직트레이를 분리해 주행중에도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격벽으로 활용할 수 있다. 부피가 큰 짐을 싣지 않을 때는 매직트레이 아래 19cm(상하폭 기준)의 럭키스페이스에 소품들을 분리 수납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달 신형 코란도의 차명과 외관 티저이미지를 시작으로 디지털 인터페이스 블레이즈 콕핏, 첨단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 등 특징을 차례로 공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