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유럽에서 열리는 여서어 레이싱 대회 'W 시리즈'에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사진은 이번 대회에 사용될 경주용 자동차 '타투스 T318'<사진=한국타이어>
▲ 한국타이어가 유럽에서 열리는 여서어 레이싱 대회 'W 시리즈'에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사진은 이번 대회에 사용될 경주용 자동차 '타투스 T318'<사진=한국타이어>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한국타이어는 유럽에서 열리는 여성 레이싱 대회 ‘W 시리즈’에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차량에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젖은 노면용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17’을 독점 공급한다.

W 시리즈는 여성 선수들의 훈련 및 출전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대회다. 우승 상금은 50만 달러, 전체 상금은 150만 달러가 걸린 W 시리즈 첫 시즌은 오는 5월 4일(현지시간) 독일 호켄하임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8월 10일 영국브랜드 해치 서킷에서 열리는 파이널 경기까지 약 4개월 간 6경기에 걸쳐 진행된다.

전세계 30개국 1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를 신청해 60명이 예선을 통과했으며, 전직 포뮬러1(F1) 선수 데이비드 콜사드 등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선발된 18명이 포뮬러3(F3) 사양의 경주용 자동차 ‘타투스 T318’에 탑승해 승부를 벌일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